솔직히 말할게요 저는 돈이 좋아요
디노더노마드(이지영) 지음 / 모티브 / 2025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솔직히 말할게요 저는 돈이 좋아요'

책제목에서 알 수 있는 것처럼 평범했던

사람이 어떻게 자신만의 차별화 된 방식을 통해

경제적 자유를 얻고 부자가 될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인지 자세히 알려주는 책이다.


새해가 되면 사람들이 가장 많이 비는

소원 중에 하나가 바로 돈을 많이 버는 것이다.


누구나 돈을 많이 벌고 싶어하고, 부자를 꿈꾼다.

그런데 아무리 노력을 해도 잘 안 되거나 

제대로 된 수익을 얻기 어렵다.


그래서 우리는 돈을 많이 벌고 성공한 

사람들의 삶을 부러워하기도 하고,

그들이 어떻게 성공하고 부자가 될 수 

있었는지에 대해 궁금해 한다.


자수성가 한 사람들, 직장인 월급으로 

강남에 아파트를 구입한 사람들, 

건물주가 된 사람들이 쓴 부자가 되는

방법과 관련된 책들이 많이 나오고 있지만, 


어려운 내용이 많고, 일방적인 내용으로만 

느껴져서 현재 나의 상황에 맞게 제대로 

적용해서 실천하는 것이 어렵다.


'솔직히 말할게요 저는 돈이 좋아요'

월급 170만 원 공무원에서 연매출 

100억 원의 사업가가 되기까지, 

왜 당신은 아직도 부자가 아닌가,

억척스럽게 부자되기, 

당신도 부자가 될 수 있다까지.


크게 4가지 PART로 나누어서 자신만의

법칙과 노하우를 통해 경제적 자유를 얻고

성공할 수 있는 방법을 구체적인 사례와

함께 자세히 이야기 한다.  


부를 얻기 위해서는 가치를 만들어 내는 것이

중요한데 시스템을 구축하고 자동화 하고,

레버리지를 활용하면서 실패를 하더라도

한 번 궤도에 오르면 시간의 자유를 얻고

부자가 될 수 있다는 점을 알 수 있었고,


진짜 노력은 모든 일을 혼자하고, 

바쁘게 사는 것이 아니라 익숙한 것을 

반복하는 것이 아니라 불편하더라도 

새로운 도전을 계속해야 하고,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지금 모습 그대로 

살아가게된다는점에서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미루지 말고 당장 할 수 있는 

일부터 시작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을 

잊지 말아야 할 것 같다.


그리고 효과적인 시간 관리와 나만의

성과를 내기 위한 루틴을 최적화 하면서

어제보다 나은 오늘을 만들기 위한

노력이 필요 하다는 점을 이해할 수 있었다.


'솔직히 말할게요 저는 돈이 좋아요' 를 통해

배운 내용들을 하나 하나 잘 실천하면서

경제적 자유와 부를 얻고 원하는 삶을

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개처럼 인생을 살아라 세계철학전집 6
디오게네스 라에르티오스 지음, 이근오 엮음 / 모티브 / 2025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개처럼 인생을 살아라' 는 책제목에서

알 수 있는 것처럼 무욕, 무치, 자족의 

삶을 통해 견유학파를 상징하는 인물로

잘 알려진 '디오게네스' 의 사상과 철학을 

누구나 알기 쉽게 설명하는 책이다.  


우리는 살면서 수 많은 곳에서,

수 많은 사람을 만나고 관계가

이어지게 되고, 그들과 함께 일하거나, 

이야기를 나누면서 즐거울 때도 있지만, 


​여러가지 말과 행동으로 인해 

상처를 받거나 남을 의식하고,

자신과 비교하기도 하면서

인간관계라는 것에 어려움을 겪는다.


​그리고 우리는 누구나 행복한 삶을

살고 싶어하고, 행복을 느끼기

위해 여러가지 노력을 한다.


​하지만 우리는 언제 행복을 

제대로 느끼는지, 어떻게 하면

원하는대로 살 수 있는지 등의 대한 고민과 


​생활하면서 겪는 여러가지 문제들을 

어떤 방식으로 제대로 해결 해야 

하는지에 대해서는 잘 모른다.


​이렇게 삶을 살아가면서 겪게 되는 

여러가지 고민에 대한 해답을 제시 

해 줄 수 있는 것이 바로 '철학' 이다.


'개처럼 인생을 살아라' 는 

디오게네스의 행복론, 디오게네스의 실천론, 

디오게네스의 통찰론, 디오게네스의 가치론, 

디오게네스의 성장론, 디오게네스의 성장론, 

디오게네스의 본질론, 디오게네스의 진실론, 


디오게네스의 인간관계론, 디오게네스의 

신과 자립론, 디오게네스의 죽음까지.


크게 10가지 주제로 나누어서 설명하기 때문에

디오게네스의 철학과 사상 중에 현대에 큰 

영향을 주었던 것들이 무엇이었는지,


​디오게네스가 사회의 여러가지 규범에서

벗어나서 자유로운 삶을 실천하고,

다른 사람들의 시선과 규칙에 얽매이지 않고, 

하고 싶은데로 거침없이 살아가는 모습을 통해


사람들이 어떻게 디오게네스만의 

철학을 받아들이고 실천하기를 

바랐는지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었다.


디오게네스는 쓸데없는 욕심을 버리고

자연에 적합한 것만 취하면 인간은 얼마든지

행복하게 살 수 있다고 믿으면서 기존의 질서와 

고정관념을 없애기위한 사상들을 많이 남겼고,


​디오게네스는 철학은 말이 아니라 행함에

있다는점을 잘 보여줬고 인간적인

관점에서 간결하고 명쾌하게 다루고

있다는점을 새롭게 알 수 있었다.


그동안 여러 책을 통해 수많은 철학자를

접했지만 '디오게네스' 라는 인물은 이번

책을 통해 처음 알게 됐고, 그의 사상이 

구체적으로 어떤 의미와 가치를 갖고 있는지 잘 몰랐다.


'개처럼 인생을 살아라' 를 읽고나서 디오게네스가

남긴 사상과 철학을 좀 더 쉽게 이해할 수 있었고,

인생의 근본적인 가치와 의미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된 것 같다.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도심 한옥에서 브랜딩을 찾다
박현구 지음 / 디자인하우스 / 2025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 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도심 한옥에서 브랜딩을 찾다' 는 책제목에서

알 수 있는 것처럼 자신만의 브랜드를 만들어서

창업을 하고 여러가지 시행착오를 겪은 후에 

많은 사람들로부터 인정을 받기까지의

과정이 자세히 담겨 있는 책이다.


누구나 자신의 분야에서 

성공하고 많은 사람들로부터 

인정을 받고 싶어한다.


그런데 아무리 노력을 해도 

잘 안 되거나 제대로 된 성과를 

올리기 어렵고, 인정받기도 어렵다.


반면에 자신의 분야에서 탁월한 성과를 

올리거나 많은 사람들이 믿고 따르거나, 

하는 일마다 다 잘 되는 사람들이 있다.


이들처럼 성공하거나 앞서나기 위해서는

자신만의 특별한 방식을 통해 

성공을 거둔 경험이 있는 

사람으로부터 배우는 것이 도움이 된다. 


'도심 한옥에서 브랜딩을 찾다' 는 

싱킹, 빌딩, 디킹까지 크게 3가지로 

주제를 나누어서 이야기 한다.


25년동안 브랜딩 전문 회사를 운영한 

브랜딩 전문가인 저자만의 사고법을 통해 

저자가 일반적인 호텔이 아니라 한옥 호텔 

'노스텔지어' 를 만들게 된 계기가 무엇인지,


한옥을 새로운 관점으로 해석하여 

새로운 공간으로 탈바꿈 시킨 뒤 

자신만의 브랜드를 만들고,


 성장 시키면서 결국에는 대중과 

업계로부터 인정을 받을 수 있었던 

치열한 노력, 성공을 위한 전략과 


구체적인 과정을 다양한 이미지 

자료와 함께 이야기 하기 때문에 

각각의 내용을 흥미롭게 

이해하고 받아들일 수 있었다.


그리고 한옥이라는 공간만이 갖고 있는 

차별화 된 특징과 특별함, 한옥의 

각각의 목적과 역할을 갖춘

공간이 필요한 이유가 무엇인지, 


그리고 이런 공간의 활용을 

극대화 하기 위한 세심한 

공간 설계, 서비스를 통해 


고객이 찾아오게 만드는 방법과 다른 

호텔들이 미처 신경 쓰지 못하고 

지나치는 부분들에 대한 디테일하고 

구체적인 팁과 노하우를 포함한 조언, 


흔들리지 않는 브랜드의 정체성과 

장기적인 성장을 위해 자신만의 

강점이 될 수 있는 요소들을 

제대로 활용하고 극대화 하면서 

최고의 성과를 올릴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인지 배울 수 있었다.


'도심 한옥에서 브랜딩을 찾다' 를 통해 

한옥의 새로운 가치와 활용 방안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었고,

브랜드명 정하기에서부터 마케팅, 

포지셔닝, 성장 전략에 이르는 브랜딩의 

전 과정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HBR 위대한 통찰 - 지난 100년을 바꾼 살아 있는 경영 아이디어 30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 지음, 도지영 옮김, 최한나 감수 / 비즈니스북스 / 2025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 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HBR 위대한 통찰' 은 책제목에서

알 수 있는 것처럼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의 여러 기사 중에서 지난 100년동안

경영 패러다임의 전환에 많은 영향을 

주었던 30개의 기사를 담고 있는 책이다.


AI 시대가 본격화 되면서 

비즈니스 환경과 투자 환경,

기업 경영 패러다임의 변화는

예측하기 힘들 정도로 빠르게 변하고 있고

사회적, 경제적 변화는 점차 확대되고 있다.


​거기에 몇 년 전 발생한 코로나19 바이러스의 

확산으로 인해 경제 성장률이 전반적으로 하락했고, 

전세계적으로 기존과 전혀 다른 새로운 

변화의 시대를 맞이하게 되었다.


'HBR 위대한 통찰' 은 자기경영의 시대 - 피터 드러커,

경쟁의 전략 - 마이클 포터, 블루오션 전략 - 김위찬, 

르네 마보안, 설득의 심리학 - 로버트 치알디니, 


린 스타트업을 대기업에서 활용하는 법 - 스티브 블랭크, 

IDEO의 디자인 씽킹 - 팀 브라운을 포함하여 


경영전략, 비즈니스 모델, 리더십, 

동기부여 변화관리, 기술 등.


빠르게 변화하고 복잡해 지는 비즈니스 

분야에 새로운 접근 방식과 아이디어가 

담겨 있는 30개의 기사를 통해 

다양한 인사이트를 전달한다.  


그 중에서도 '경쟁의 전략' 부분이 많은 도움이 됐다.

기업 전략가는 회사의 역량을 활용해 

경쟁 요인에 대항해 가장 방어를 

잘할 수 있는 지점에 포지셔닝 해야 하고,


전략적 움직임을 통해 경쟁 요인의 밸런스에 

영향을 주면서 회사의 입지를 개선하고 

경쟁 요인의 근본 원인이 변하기를 

기대하고 대응하면서 새로운 경쟁 균형에 

적합한 전략을 선택 해 변화를 유리하게 

이용하는 것이 중요하다는점을 배울 수 있었다.


현재는 개인화 시대와 AI 기술의 발전,

세대의 변화가 빠르게 이루어지면서

기존의 익숙했던 문화들이 점차 사라졌고, 


특히 여러 비즈니스 분야에서의 새로운 

변화들이 빠르게 생기기 시작하였다.


'HBR 위대한 통찰' 을 통해 지금처럼

급변하는 비즈니스 환경과 위기의 상황을 슬기롭게

극복하기 위해 필요한 통찰과 그에 따라서

원하는 방향과 목적에 맞게 적절하게 

대응하는 방법이 무엇인지 알 수 있었다.


여러 가능성을 철저히 대비하면서 

빠르고 정확하게 수립, 실행 할 수

있는 전략을 잘 준비해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MK에디션 자영업 트렌드 2026 - 창업전에 반드시 읽어야 할 MK에디션
매경이코노미.창톡 장사고수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25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 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MK에디션 자영업 트렌드 2026'

책제목에서 알 수 있는 것처럼 치열한 

자영업 시장에서 계속해서 많은 사람들이 


꾸준히 찾아올 수 있는 곳이 되면서 

오랫동안 장사로 살아 남기 위해

알고 있어야 하는 트렌드와 구체적인

전략이 무엇인지 알려주는 책이다.


최근 중소기업중앙회가 실시한 도소매, 음식숙박, 

개인서비스업종의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시행한 

‘소상공인 경영실태 및 정책과제 조사’ 에 따르면

33.6%가 1년 내 사업 전환이나 휴.폐업을 

고려한 적이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처럼 많은 사람들이 창업을 하고, 

현재 창업을 준비 중인 사람들이

많이 있지만 성공 할 확률이 그리 높지 않다. 


​반면에 많은 사람들이 줄을 서서 

오랫동안 기다리면서 까지 찾는 가게,

많은 사람들에게 신뢰와 인정을 받는 가게, 


​새로운 컨셉의 제품과 서비스를 통해 색다른 

재미와 의미를 전달하는 가게들이 있다.

이곳에 많은 사람들이 즐겨 찾는 이유가

무엇인지 궁금해 하는 사람들이 많다.


'MK에디션 자영업 트렌드 2026'

업종, 상권, 마케팅, 운영, 글로벌까지.


5가지 PART로 나누어서 현재 자영업

시장을 이끌고 있는 핵심 트렌드가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설명한다.


현재 각광을 받고 있는 업종이 무엇인지, 

인기 많을 것 같은 창업 

아이템을 확인할 수 있었고,


단순히 인기 많은 상권, 핫 플레이스라고 

해서 장사가 잘 되는 것이 아니라 명확하게 

타깃을 정하고 단순히 판매만 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 매장만의 특징과 장점을 잘 살릴 수 있는 

차별화 된 콘텐츠를 통해 한 번 방문했던 

고객은 단골로 만들고, 빠져나간 고객은

되돌리기 위해 노력해야 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과거에는 업종 변경 주기가 3~5년에 한 번씩

이뤄졌다면, 트렌드 변화가 빨라진 요즘은 

1~2년으로 더욱 짧아졌고 이런 상황에서는

스테디셀러 사업에 선택과 집중을 하거나


트렌디한 사업은 신흥 프랜차이즈로 업종

변경해 '혁신의 외주화' 를 하면서 빨라지는

트렌드 변화 속도에 제대로 대응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점을 배울 수 있었다.


'MK에디션 자영업 트렌드 2026'

전반적인 자영업 트렌드 분석과 함께

그에 맞는 적절한 대응 전략을 알 수

있는 책이기 때문에 현재 사업을 

하고 있거나 준비 중인 사람들이 

읽으면 큰 도움이 될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