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자기계발 주목 신간 작성 후 본 글에 먼댓글 남겨 주세요.

나노베이션

 - 2,000달러짜리 작은 차가 이루어낸 거대한 기적


  예전에 인도에는 세상에서 가장 싼 자동차를 판다는 뉴스를 본적이 있습니다. 그 자동차는 바로 "티타 나노"인데, 그 제조사는 인도의 티타 그룹으로 80여 개국에 약 100개의 계열사를 거느린 대기업입니다. 이런 큰 기업이 빈곤층에서 벗어난 사람들을 위해 세상에서 가장 싼 자동차를 개발하게된 이유는 무엇일까요? 뿐만 아니라 티타 그룹은 단순히 성장 제일주의가 아닌 사회활동을 많이 하면서 국민들의 존경과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이 책을 통해 티타 그룹은 어떻게 자국민들을 확 끌어들이는 매력을 가지게 되었는지, 그리고 세상에서 가장 저렴한 자동차인 티타 나노가 탄생하기까지 얽힌 이야기를 알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듯 합니다.




경제의 책

 - 인간의 삶을 변화시킨 위대한 경제학의 통찰들


  보통 경제학이라고 하면 딱딱하고 지루한 학문으로 생각합니다. 하지만 그런 경제학을 좀더 쉽고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는 책이 있다면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이 책은 역대 경제학자들의 이론을 집대성한 책으로써 복잡하고 난해한 경제학 개념을 단순 명료하고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적절한 도표와 그림이 포함되어 있어, 마치 그림책을 보듯 누구나 복잡한 경제학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책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백은비사

 - 은이 지배한 동서양 화폐전쟁의 역사


  서양을 금(錦)이 지배했다면 동양은 은(銀)의 역사입니다. 수 세기에 걸친 역사현장에서 은이라는 화폐를 둘러싸고 벌어진 역사적인 사건들에 대해 다루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금본위제도에 의한 금에 대한 중요성을 다룬 책은 많았으나 상대적으로 뒷전이었던 은에 대해서 집중탐구를 했다는 사실에서 신선함을 느꼈습니다. 이 책을 통해 과거의 화폐로써의 은과 미래 산업의 원자재 또는 투자 상품으로써의 은의 기능과 역할에 대해 파헤쳐보는 시간이 되리라 봅니다.






게임 프레임

 - 당신의 능력을 레벨업하는 새로운 성공 전략


  게임을 실생활에 적용하면 어떤 변화가 생길지에 대한 내용을 다룬 책입니다. 보통 남자들 중에서 게임을 싫어하는 사람은 아마 찾기 힘들 것입니다. 하지만 단순히 재미로 적용해보이는 것이 아니라, 의욕이나 능력 부족에 대한 문제를 극복하도록 도와주는 강력한 치료제로서의 게임을 제시합니다. 게임의 메커니즘으로 어떻게 실생활의 긍정적인 변화를 이루어낼 수 있을지 기대가 되는 책입니다.






나는 왜 일보다 사람이 힘들까

 - 눈치 보느라 지친 당신을 위한 촌철살인 심리 처방전


  보통 회사원들은 두가지 유형으로 나뉩니다. 일이 힘든 경우와 사람이 힘든 경우. 일이 힘든 경우는 시간이 지나면 숙련이 되어 요령이 생기지만, 사람이 힘든 경우는 무엇보다 하루하루 버티기가 힘들다고 다들 말합니다. 이 책은 그런 사람을 상대하는데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을 위한 책으로 각종 유형에 따른 대처법을 알려줍니다. 분명 사람을 상대하는 것은 정답이 없는 일이지만, 그래도 최적화된 해결법과 사례를 통해서 독자들에게 도움을 주는 책이라 생각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