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도 괜찮은 하루]를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그래도 괜찮은 하루 (윈터에디션)
구작가 글.그림 / 예담 / 2015년 2월
평점 :
절판


 

 

 

"괜찮아, 뜻이 있겠지. 처음에는 스스로 다독이려고 주문을 걸어봤어요. 그렇지만... 왜? 어째서? 왜 나야? 대체 왜? 아무리 생각해봐도 납득이 되질 않았어요. 청각장애 하나라도 이제까지 충분히 버겁게 살았는데..."

 

왜 내 것만 자꾸 뺏어가는 걸까요? 

아... 아침부터 이 책 보다가 눈물을 그냥 줄줄 흘렸습니다.

아주 감동적이고 오늘 하루를 어떻게 살아야 할지 생각하게 해주는 이야기였어요.

이런 책 너무 좋다!라는 말이 나오는 이야기, 딸이 있기에 더 감정이입해서 읽게 된 이야기입니다.

 

구작가님의 책을 더 많이 그림을 더 많이 볼 수 있게 되길 기대합니다! 구작가님 파이팅!!!

 

표지의 귀여운 토끼 그림이 눈에 들어와 보고 싶었습니다. 사전 정보없이 하루의 일상을 귀여운 그림과 함께 담았겠구나란 생각으로 집어들었다가 생각지도 못한 이야기에 아침부터 그냥 눈물을 펑펑 흘리고 말았습니다. 정말 오래간만에 책을 읽으며 닭똥같은 눈물을 흘렸던 것 같습니다. 마음을 울린다는 게 이런 거겠죠.

 

 

 

 

 

 

책 속 저자의 현실이 정말 비극적인 일이라 생각되었습니다. 어릴 적 병으로 소리를 듣지 못하고 살고 왔는데 이제 새로운 꿈을 갖고 그 길을 향해 가려고 했는데 이제는 눈이 안보일 수 있다니... 왜 내것만 자꾸 뺏어가는 거냐는 책 속 문구가 자꾸만 생각납니다. 정적 속에서 산다는 것도 엄청난 일인데 거기에 암흑이라니. 그 상황이 상상도 할 수 없을만큼 무서워집니다. 이런 일이 나에게 일어난다면? 아니 그런 상상조차 하기 두렵습니다. 이미 가진 것들, 눈으로 듣고 귀로 보아온 것들이 떠오르며 가슴이 답답해지고 맙니다.

 

 

 

 

티비를 보며 소파에 앉아있는 엄마의 뒷모습을 보며 "엄마...미안해."라는 저자의 모습이 떠올라 눈물이 펑펑 나왔습니다.

저자가 아직 젊기에 그 모습을 보며 딸아이를 떠올리게 됩니다. 내 아이게 눈이 안보이게 된다면 어쩌지?라는 생각에 머물고 그러면 내 눈을 줘야겠다는 생각을 시작으로 아니 그러면 아이가 평생 부담스러움을 담고 살 것 같다. 그러면 내가 옆을 지켜주다가 건강하게 눈을 가지고 있다 먼저 내가 눈을 감으면 줄 수 있을까 등 별 말도 안되는 생각들을 하게 됩니다. 그러다보니 저자의 이야기를 저자의 엄마의 감정에 이입에서 읽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저자의 이야기를 읽다보니 눈물이 벅차올라서 참 힘들었습니다. 이렇게 하고 싶은 것도 많고 할 것도 많은데 마음이 참 안타까웠습니다.

 

 

 

 

하지만 안타까움은 잠시 저자는 더이상 볼 수 없다는 현실에 좌절하지 않았습니다. 주저앉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더 감동적입니다. 눈이 안보이기 전에 꼭 하고 싶은 버킷리스트를 작성해서 하나씩 실천해나가기 시작합니다. 우선 작업실을 만들어 그림을 그렸습니다. 그런데 저자의 이야기를 접한 주변 사람들이 그녀에게 손을 내밀었습니다. 그 이야기들에 또 뭉클. 어린 시절 별다른 이유도 없이 절교한 친구가 떠올라 마음이 아파 SNS에 올렸는데 건너 건너 그 이야기를 접한 절교한 친구가 장문의 카톡을 보내왔다는 이야기. 상처로 남았을 학창시절 저자에게 힘을 준 은사의 감동의 메시지. 이 책 속엔 암울한 미래보다는 따뜻함과 '오늘'을 감사하게 보낼 수 있는 힘이 담겨있었습니다.

구작가에게 기적이 일어나면 좋겠습니다. 계속 그녀가 그린 그림들을 볼 수 있게 되길 간절하게...

아직 실천하지 못한 책 속에 담긴 버킷리스트들을 하나하나 완성해가는 구작가의 모습을 그림으로 다시 만날 수 있게되면 좋겠습니다. 아니 기대하겠습니다! 곧 만날 수 있기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