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세이> 파트의 주목 신간을 본 페이퍼에 먼 댓글로 달아주세요.

 

아침 바람이 제법 차가워요. 계절의 변화는 길거리 언니들의 옷차림이 먼저 알려주죠. 이제 긴팔에 자켓은 자연스럽네요. 사실, 낮은 아직 더운데 역시 패션피플은 더위도 추위도 참아내야해요. (풉). 시간은 정말 쏜살같이 흘러 이제 신간서평단도 마지막달입니다. 서평단은 처음이라, 어색했지만 매달 보내주시는 책을 받으며 선물받는 기분으로 너무 즐거웠어요. 9월을 함께하고 싶은, 8월의 신간 에세이분야 도서입니다. (빵끗) 

  

꿈이 있는 거북이는 지치지 않습니다. 

김병만│실크로드│2011.08.10 

사실 나는 코미디프로그램을 좋아하지 않아요. 그래서 그의 무대를 자주 접하지는 못했지만, 문득 스치는 브라운관안에 그는 정말 노력하더군요. "달인"이라는 말이 썩 잘 어울렸어요. 많은 사람들이 그를 보며 놀랍고 즐겁지만, 그 안의 땀방울 정말 지난했겠구나 했죠. 그러다 김연아의 키스앤크라이라는 프로그램을 보게 되었죠. 피겨선수와 연예인이 팀을 이뤄 과제를 수행해내는 프로였는데 김병만 역시 달인이였다. 부상이 있었는데도 끝까지 노력하는 그의 모습이, 그리고 결국은 피겨 초급 심사에 합격했다는 소식을 전했다.  

7번의 낙방 끝에 KBS 공채 탤런트에 합격했다는 그의 인생은 결코 달인이라 불리며 스포트라이트를 받는 지금의 모습이 전부가 아니였어요. 부끄럽지만 삶의 지친 이들에게 희망을 드리고 싶다는 그 마음을 살펴보고 싶습니다.  

 

  

이문구의 문인기행 

이문구│에르디아│2011.08.16 

<관촌수필>의 저자 이문구 선생님이 한국 현대문학의 주요 문인 21명에 대한 세상 이야기로 문인들의 무도회를 보는 듯한 즐거움을 선사하는 책이래요. 이야~ 우리, 책 이야기, 작가 이야기라면 무조건 흥이 동하잖아요 왜. 구성은 제4부로 되어 있는데  제1부는 인물평(김동리, 신경림, 고은, 한승원, 염재만), 제2부는 단행본의 발문(박용래, 송기숙, 조태일, 임강빈, 강순식), 제3부는 문예지에 연재한 작가탐방(황석영, 박상륭, 김주영, 조선작, 박용수, 이정환), 제4부는 실명소설 추도사(이호철, 윤흥길, 박태순, 성기조, 서정주)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고 해요. 이름만 들어도, 반갑습니다.  

 

 

정호승의 인생 동화 울지 말고 꽃을 보라 

정호승│해냄│2011.08.24

정호승님의 외로우니까 사람이다, 라는 시를 외고 또 외던 시절이 있었어요. 나를 옭아매는 이 외로움이 나에게만 한정된 것이 아니라, 나 말고 당신도 그리고 당신도 모두 우리는 사람이 겪는 외로움이라는 것은 내 외로움에 대한 지극히 정상적인 타당성을 제공해주니까, 나는 너무 힘을 얻었더랬어요.  

그렇게 우리의 상처를, 살뜰히 살펴 주는 정호승님의 이야기가 궁금해집니다. 우리는 또 어떠한 위로를 가득 얻게 될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