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연 시작 전, 사회자가 잠깐 설문을 한다면서 "Motivator"를 읽고 오신 분들 손들어 보라고 하였습니다.
반수 이상이 모두 책을 읽고 오셨더군요.
사실 전 "Motivator"라는 책을 읽어보진 않았습니다. 제가 <조서환> 선생님을 알게 된 건 지난 겨울 교회 목사님 설교에 "사랑에 빚진 자"라는 설교로 <조서환>님을 소개했던 짧지만 인상 깊었던 이야기 때문이었습니다.
어늘한 "OOO 했고요~ㅇ,"하는 말투가 전혀 큰 대기업의 CEO라고는 생각할 수 없을 만큼 동네 아저씨 같았습니다.
소리에 힘이 있는 것은 아니었지만, 이야기 그리고 말 자체에 힘이 담겨 전해져왔습니다.
삶을 살아오면서 자신이 알게된 비밀을 꼭 공유하고싶었다는 말씀이, 그리고 한 사람에게라도 좋은 영향력을 끼치고 싶은 작은 소망에서 책을 기획하게되었다는 말씀을 들으며, 저도 나중에 다른 사람에게 삶의 지혜와 영향력을 꼭 나누어 줄 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다는 비젼을 갖게 되었습니다.
무엇보다도,
1)긍정의 힘, 그리고 2) 자신감을 가지고 살아라. 현재 직장에서, 각자의 처소에서 최선을 다해서 살아라.
남을 동기화시키기 전에 더욱 중요하고 선행되어야 할 것은, "self-motivation, self-leadership, self-respect"이다.
나의 경쟁상대는 "나 자신"이다.
사람이 목표가 있으면서 집중하면 자기 역량의 7배 아니 70배의 능력을 발휘할 수 있다
목표는 최대한 높이 가져라.
말의 힘의 믿으라. 말하라! 하고 싶은 것이 있다면 하루 아침에 3번, 퇴근후 3번씩, 7일간 큰 소리로 말하라. 그러면 이루어진다.
비전을 가져라. 자기의 비젼은 자기가 만드는 것이다.
라던 말씀대로, 오늘부터 최선을 다해 살아가야겠습니다
마지막으로, 강연을 기획하시고 준비해 주신 모든 불들께 정말 감사한 하루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