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4시간]을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토요일 4시간 - 내 인생의 숨은 기적을 찾는 즐거운 프로젝트
신인철 지음 / 리더스북 / 2011년 3월
평점 :
품절



누구나 한 번 쯤 그럴듯한 악기연주나 유창한 외국어 실력 혹은 몸짱들을 보며 멋진 몸매를 가진 자신을 꿈꾸지만 부족한 시간때문에 꿈으로만 만족한 경험이 있을 것이다.

이처럼 누구에게나 하고 싶은 건 많은데 제한된 시간 때문에 하지 못하는 일이 수두룩하다. 특히 직장인이건 학생이건 요즘같이 많은 스펙을 요구하는 시대에 모두에게 가장 필요한 건 넉넉한 시간일 것이다. 그런데 정말 이런 하고 싶은 것들을 결국 포기하게 만드는 원인이 시간이 부족하기 때문일까? 주변에 엄친딸, 엄친아라 불리는 나처럼 똑같은 양의 과제와 같은 양의 시험, 프레젠테이션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봉사활동도 하며 운동도 하고 심지어 바리스타 자격증까지 따는 이것저것 못하는 게 없는 인물을 한 번 쯤은 보았을 것이다. 그런 엄친아, 엄친딸과 나의 가장 큰 차이는 무엇일까?  

토요일 4시간은 이런 엄친딸, 엄친아의 비법은 시간이 우리와 달리 48시간이라서가 아니라 주어진 시간, 특히 낭비하기 쉬운 토요일을 자기계발을 위해 혹은 자신의 취미를 위해 적극적으로 사용한 것이라고 말한다. 그것도 일주일 중 하루를 꼬박 투자하는 것이 아닌 일주일에 단 4시간. 이 4시간이면 그럴듯한 취미 하나, 혹은 그럴듯한 유용한 스펙하나 쌓을 수 있다는데 누구나 다 솔깃할 것이다.

특히 이 책의 좋은 점은 넘사벽 천재들부터 일반인들까지 여러 가지 다양한 사례들을 제시하기도 하지만 일반인들이 그동안 시도하려 해도 번번이 실패한 토요일 하루 중 4시간을 확보하는 방법, 그리고 자신의 생활리듬에 맞게 올빼미족, 아침형인간은 어떻게 4시간을 확보하고 그 시간에 무엇을 하면 좋은지, 그리고 강제적으로라도 하루 네 시간을 확보하는 방법등 난 시간이 없다. 혹은 시간이 안맞는다. 등 다양한 핑계로 빠져나갈 구멍들을 먼저 차단해놓은 데에 있다.
 

또한 책에 제시된 토요일 네 시간을 통해 삶의 질의 변화와 여러 가지 긍정적인 효과를 맛 본 여러 사람들의 사례를 본다면 하루 네 시간 정도야 과감히 자신을 위해 투자하고 싶은 마음이 들도록 다양한 연령층의 구미에 맞게 적절한 사례들을 담았으며 혹시라도 적당한 취미나 배우고 싶은 게 마땅히 없는 사람들을 이 책을 통해 자기계발을 기분전환을 동시에 할 수 있도록 외국어 공부부터 산악, 악기 연주, 요리까지 여러 가지 삶에 활기를 주는 활동들을 분류해서 그에 맞는 유용한 사이트와 학원, 모임 등 방법까지 구체적으로 제시했다. 나 또한 책에 나온 사이트를 통해 그동안 배우자고 마음만 줄기차게 먹었던 스페인어를 배우기 위해 학원을 등록했다.그동안 마음만 간절했던 목표를 시간이 부족해 꿈으로만 만족했던 사람이라면 이 책을 통해 많은 도움을 얻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