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자와 생쥐가 한 번도 생각 못 한 것들
전김해 지음 / 지식과감성# / 2020년 4월
평점 :
절판





『하나, 책과 마주하다』


생쥐는 편식하면 안 된다고 사자에게 야채를 먹으라고 잔소리를 늘어놓고,

사자는 근육을 키워야 한다며 생쥐에게 억지로 고기를 권하죠.

그렇게 해가 뜨고 달이 지고….

끝없이 서로서로 바뀌길 바라며 사자와 생쥐는 티격태격합니다.

그러다가, 오늘도 사자와 생쥐는 서로 부둥켜안고 따스한 체온을 나누며

달콤한 잠에 빠져듭니다.


여유를 찾은 사자와 생쥐는 바다에 누워 파란 하늘을 바라보았어요.

바다는 마치 요람을 태워 주듯 사자와 생쥐를 안아 흔들어 주었어요.


"생쥐야! 이제 겨우 하루 찾아본 것뿐이야.

오늘은 헤엄치는 것을 익혔으니, 내일은 더 멀리, 더 깊이 가보자.

멋진 바다의 왕을 만나는 게 어디 쉬운 일이겠어? 그러나 왠지 느낌이 좋아.

금방 만날 것 같은 그런 기분이 들어!"


"원하는 것을 다 가졌다고? 그것이 무엇인데?" 큰선녀가 따지듯 물었어요.

"그는 따뜻한 사람이에요. 그와 함께 있을 때 나는 평안을 느끼는걸요."

……(중략)……

"그는 나를 가장 나답게 빛나게 해줘요."

막내 선녀가 두 손을 모으고 행복한 듯 두 눈을 반짝이며 말했어요.


오랜만에 동화책을 읽고나니 자연스레 책장 아랫칸에 있었던 동화책 전집 자리쪽에 눈길이 절로 간다.

때때로 동화책들을 쌓아놓고 읽다보면 그 자체로 힐링이 되는 경우가 있다.

어린 시절에 읽었던 그 때와 지금 읽고 있는 이 순간, 이런 동화책이었나 싶을 정도로 숨은 메시지를 쏙 쏙 찾아내는 재미와 교훈도 분명 있다.

지난 번, 책장 정리를 하며 큰 박스 안에 동화책들만 넣어 보관해놨는데 다시 꺼내고 싶다.


책에서 말하고자 하는 포인트를 한 문장으로 축약해낸다면 이렇다. _"혼자보단 함께!"

저자의 말에 따르면 혼자는 외롭고 함께는 괴롭다고 말한다.

이 말도 맞고 저 말도 맞다. 그렇기에 어느 말이 틀렸다고 부정할 순 없다.

그래도 '인생은 결국 혼자 사는거야'라고 말한다 할지라도 결국은 혼자서 모든 것을 다 해낼 순 없다.

자립심도 단단하게 키웠지만 때때로 타인의 손길이 필요할 때도 있는 법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