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음의 마법 - 나의 인생을 바꾼 성공 공식 everything=figure out
마리 폴레오 지음, 정미나 옮김 / 한국경제신문 / 202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하나, 책과 마주하다』

내게 지금 필요한 것은 나 스스로에 대한 믿음이어서 마음을 조금 더 단단히 잡기 위해 이 책을 집어들었다.

저자를 이미 유튜브를 통해서 봤기에 책을 접하기 전부터 저자에 대해 이미 알고 있었다.

이것도 우연치않게 봤었는데 유튜브를 자주 접하지는 않지만 유일하게 보는 몇몇 채널들이 있는데 그 중 TED 채널이다.

TED 채널에서 강의를 보다 유튜브 알고리즘에 의해 marieTV의 영상을 하나 보게 되었다.

그 때부터 영상을 한 두개씩 보고는 있었기에 그녀의 책이 출간되면 꼭 읽고 싶었었다.

(참고로 저자인 Marie Forleo에서 유튜브에서 marieTV를 운영하고 있다.)

책은 총 9장으로 최소 노력 최대 효과를 위한 로드맵, 믿음이 바뀌면 모든 게 바뀐다, 핑계 버리기, 두려움에 맞서는 법, 꿈은 분명해야 한다, 준비되기 전에 시작하라, 완벽함이 아닌 진전, 거부당하기를 거부하기, 이 세상에는 당신의 특별한 재능이 필요하다로 이루어져 있다.

영상에서도, 책에서도 저자의 말을 빌리자면 '믿음'만 있다면 인생의 많은 일들이 해결된다고 말하고 있다.

누구나 알고 있는, 누구나 이해하고 있는 단어이지만 '믿음'을 가지고 '행동'으로 실천해 옮기는 것은 누구나 다 하지는 않는다.

그래서 각 장마다 중요한 내용을 다 가지고 있지만 특히 1, 2장에 주목했으면 좋겠다.

'해결 불가능한 문제는 없다.' _이 말을 들으면 어떤 사람은 긍정적이게 어떤 사람은 부정적이게 반응할 것이다.

때에 따라서 다르겠지만 말만 놓고보면 해결 불가능한 문제는 없다. 이를 실행하기 위한 과정이 험난하고 어려워서 망설이는 것 뿐이다.

우리는 충분히 할 수 있다. 이 여정 속에서 겸손함, 용기, 자기 배려, 실험 의지, 유머 감각 그리고 끈기가 있으면 절반 이상은 성공할 수 있다.

모든 행동은 생각에서 싹트기 때문에 마음 속에 (나 자신에 대한) 믿음을 가진다면 모든 것이 바뀔 것이다.

물질세계에 있는 모든 것의 처음은 생각 차원에서 착상되기 때문이다.

즉, 우리 세계 모든 것은 우리 머릿속에서 처음 존재하게 되는 것이다.

그것에 대한 생각을 하게 되고 생각을 마치면 그것에 대한 감정을 가지고 이후 그에 대한 행동을 하면 성과가 보이게 되는 것이다.

생각, 감정, 행동, 성과순의 공식은 진리의 법칙이기에 잊지말아야 할 것 같다.

나 또한 슬픔과 좌절감을 겪을 수록 마음 한 켠에 걱정이 쌓이고 쌓였었다.

그래서 정말 말그대로 '걱정병'이 생겼었는데 이 때 나 자신에 대한 믿음을 쌓기 위해 매일매일 감사일기를 썼었다.

아직 시작도 하지 않은 일에 대해 먼저 걱정부터 하는 것은 정말 옳지 못했으니깐.

결국은 나 자신에 대한 믿음밖에 없는 것이다.

방관하는 태도로 푸념과 불만을 늘어놓아 봐야 아무것도 나아지지 않는다.

뭐든 나아지게 하려면 생각을 실행에 옮겨야 한다. _셜리 치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