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명한 보석비누 교과서 - 나만 알고 싶은 카즈미솝 디자인 & 레시피
키노시타 카즈미 지음, 문혜원 옮김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2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나만 알고 싶은 카즈미솝 디자인&레시피 , 『투명한 보석비누 교과서』

 

 

 

 

 

『하나, 책과 마주하다』

 

보기만해도 반짝반짝 아름다운 보석! 그런 보석이 비누로 재탄생했다.

겨울이 되면 자수나 뜨개질을 하곤 하는데 올해는 뜨개질에 빠져서 목도리를 세 개나 뜨고 하나를 더 뜨는 중이다.
요 며칠 갑자기 추워졌긴 했지만 올 겨울에 그닥 춥지 않아서 목도리 선물은 무산되었지만 미리 떠서 잘 보관해 내년 겨울에 선물할 생각이다.
암튼 뜨개질 외에도 자수를 하거나 피아노를 치는 등 내 취미 영역이 좁은 편은 아닌데 이번에 꼭 해보고 싶은 취미가 생겼다.
바로 비누 만들기이다. 전부터 해보고 싶었는데 정작 재료가 아직 도착하질 않아서 완성된 비누는 다음 포스팅 때 소개하기로 하고 오늘은 비누만들 때 참고할 책을 소개할까 한다.
어렸을 때부터 투명하고 반짝반짝거리는 것을 좋아해서 유리구슬을 모았었는데 모은 유리구슬들을 예쁜 잔에 담아 놓기도 했다.
요즘 핸드메이드 비누야 다양한 모양으로 만들 수 있지만 기본 혹은 꽃 모양으로 만들고 싶지는 않았고 앞서 말했듯이 좀 더 투명하고 반짝반짝거리게 만들어보고 싶었다.
그렇게 나는 표지부터 취향저격인 '보석비누' 만드는 책을 드디어 발견하게 된다.

총 3장으로 그러데이션을 활용한 투명한 보석비누, 디자인을 활용한 아름다운 보석비누, 믹스를 활용한 개성적인 광물비누로 구성되어 있다.
1장에서는 탄생석 컬렉션과 탄생석인 보석비누를 만들기 위해 필요한 컬러 레시피들이 담겨 있다.
2장에서는 솔라 쿼츠, 오팔, 튀르쿠아즈 등의 보석비누와 내포물 기법, 내포물을 함유한 페리도트, 가닛을 만드는 법이 나와 있다.
3장에서는 페그마타이트, 원석, 다양한 기법으로 만드는 원석들, 종이비누 같은 작은 비누 만드는 법이 담겨 있다.
물론 책에서 상세하게 설명이 나오지만, 간단하게 요약하자면 베이스인 MP비누를 녹이고 컬러를 잘 배합해 부어주기만 하면 완성이다.
이외에도 기본적인 비누 베이스를 다루는 법부터 염료와 안료에 대해서도 자세히 설명해준다.
즉, 초보자들도 충분히 따라할 수 있다.
보석마다 색상 차이가 분명한데 이 또한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참고로 다양한 색상의 보석을 만들 때 기본 세 가지 색상만 있으면 된다.
책에서 세 가지 색상의 컬러젤을 이용해 만들 수 있는 배합 차트가 자세하게 나와있어 충분히 따라할 수 있기 때문이다.
​돈주고도 살 법한 레시피들이 가득해 보는 내내 이것도 만들어 보고 싶고 저것도 만들어 보고 싶었다.
비누 만들기를 취미로 삼고 싶은 사람부터 보석비누 만들기에 도전하고 싶은 사람, 보석비누 레시피를 배우고 싶은 사람에게 무조건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