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억의 마징가 Z



내 기억에 가장 남는 애니메이션은 마징가 Z다. 나중에 태권V이가 나오기는 했지만 마징가 Z보다는 덜했다. 악당들과 싸우는 마징가 Z의 활약은 어린 나의 마음을 뭉클하고 시원하게 해주었다. 무슨 뜻인지는 모르지만 하여튼 악당들을 때려부수는 마징가 Z는 나의 영웅이었다. 스물살이 한 참 지나서야 우리나라가 아니라 일본 애니매이션인 것을 알고 약간 서운하기는 했지만 정말 신나는 애니매이션이었다. 




 

마징가.jpg


 

마징가 z는 일본의 만화가 나가이 고의 장편만화를 원작으로 하여 1972년 애니매이션으로 만든 것이다. 총92화로 만들었으니 정말 엄청난다. 주제곡이 신나고 힘이있어 응원할 때 부르기도 했다고 한다. 


마징가 z는 광자력연구소내 오수처리장 밑에 숨겨져있다가 악당이 나타나면 출동해서 악당을 쳐부순다. 마징가 z는 초합금인 Z로 만들어지는데 이 금속은 후지산에서 발견되는 미지의 광석이다. 


 

마징가Z의 크기는 높이가 18미터, 무게는 20톤, 팔길이는 7미터, 다리길이는 9미터, 걷는 속도는 시속 50킬로미터, 뛰는 속도는 360킬로미터, 비행속도는 마하3이며, 최고 비행높이는 630미터이다. 마력은 65000마력이나 된다. 높이가 18미터이면 아파트 6층 높이쯤 된다. 


마징가Z의 가장 큰 무기는 로켓트 주먹이다. 이걸로 악당들에게 발사하면 모두 부서지고 만다. 폭발력은 10톤의 폭발이 폭파하는 것과 막먹는다고 하니 정말 대단한 위력이 아닐 수 없다. 

 


일본에서는 마징가 z뿐 아니라 다른 종유의 로봇 애니매이션을 만들어 방영했다. 이것은 일본이 로보트에 대해서는 세계의 추종을 불허한다는 자부심을 길러주기 위함이라고 보아야 한다. 어쨋든 나로서는 신나고 재미있는 어린시절을 보내도록 만들어준 은인이다.

 


title="YouTube video player" height="390" src="http://www.youtube.com/embed/fSM1zk_nWdg" frameborder="0" width="480" allowfullscreen="">



댓글(1)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낭만인생 2011-04-23 21:3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이런... 동영상이 삽입이 안되는 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