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의 무게 믿음의 글들 262
클라이브 스테이플즈 루이스 지음, 홍종락 옮김 / 홍성사 / 2008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루이스를 알기 전까지 하나님의 영광이 이렇게까지 무거운 줄을 몰았다. 논리적이지만 인간적인 루이스의 글을 나를 감동시키기에 조금도 부족함이 없었다. 영광의 무게를 읽고 한동안 정신을 차리지 못하고 멍하니 있었던 기억이 생생하다. 목차를 보자. 들어가는 말 1. 영광의 무게 _ 천국과 인간의 영원한 가치 2. 전시의 학문 _ 전쟁 중에도 학문에 힘쓰는 이유 3. 나는 왜 반전론자가 아닌가? _ 전쟁에 대한 태도 4. 변환 _ 방언과 초자연적 현상 이해 5. 신학은 시詩인가? _ 신학을 보는 관점 6. 내부패거리 _ 특권층 지향 욕구 통찰 7. 멤버십 _ 개인주의와 집단주의를 넘어 8. 용서 _ 참된 용서 실천 방법 9. 실언 _ 하나님의 주권 인정하기 보다시피 이 책은 루이스의 여권의 글을 묶어 놓은 것이다. 루이스의 글들은 한결같이 무게가 있고 지성과 영성을 하나로 통합해준다. 나의 작은 꿈이라면 이 분의 책을 빚을 내서라도 사서 읽으라고 하고 싶다. 절대 빌리지 말라. 반드시 자신의 돈을 들여 사서 읽으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