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기 활동 종료 페이퍼

그동안 8기 서평단을 하게 되면서 경제에 관련된 여러 책을 읽을 수 있었습니다. 신간 도서를 읽을 수 있었다는 점은 너무나 감사했고, 책을 읽고 리뷰를 써야한다는 점은 귀찮다는 생각을 하기보다는 오히려 집중력을 가지고 책을 읽도록 하지 않았나 생각해봅니다. 서평단이란 이름이 붙어서인지 더욱 책을 매의 눈으로 읽어오게 되었다고 느껴집니다. 또한 저의 내공이 부족함을 절실하게 느끼게 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1) 신간평가단 활동하면서 좋았던 책 Best3
  그동안 읽었던 책 중에 3권만 꼽으라고 하니 참 고르기가 쉽지 않군요. 굳이 꼽아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1. 끝나지 않은 추락 

 노벨경제학상 수상자의 금융위기 사태의 원인과 상황에 관련한 냉철한 분석과 감독에 실패한 정부와 무분별하게 돈놀이에 앞장선 은행의 신랄한 비판이 돋보였습니다. 

 2. 디퍼런트

 비록 재미교포 교수가 영어로 집필한 책을 다시 한글로 번역해야하는 일이 벌어졌지만, 문영미 교수가 바라본 차별성에 관련한 현상과 그 대안에 대해 재미있게 읽을 수 있었습니다.

3. 머니랩

지금 과거 고전경제학이 실패한 부분을 보안하기 위해 나타난 행동경제학과 관련해서 경제와 돈에 관련한 유익한 이야기가 담겨져 있습니다. 


2) 향후 신간 평가단에 건의하고 싶은 이야기
 관련 리뷰나 페이퍼 기한을 여러 루트로 알려주었으면 합니다. 문자나 메일 혹은 나의 계정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하면 바쁘게 살아가는 직장인 등이 혹 기한을 까먹고 놓치게 되는 일은 없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동안 감사했습니다.
더더욱 질높은 서평단의 글을 기대해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