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마쿰라우데 중학 수학 실전문제집 1-상 (2024년용) 숨마 중학 실전 수학 (2024년)
강순모 외 지음 / 이룸이앤비 / 2017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기출문제로 개념 잡고 내신만점 맞자!



숨마쿰라우데 중학수학

실전문제집





 


숨마쿰라우데란 최고의 영예를 뜻하는 말이라 해요~!

보통 미국 아이비리그 명문 대학들의 최우수 졸업자에게 부여되는 칭호라 하네요~

최고의 영예~!!! 우리나라엔 '수석 졸업' 같은 뜻이네요~ㅎ

결과도 중요하지만 과정이 중요한 게 바로 수학 같아요~!!!

숨마쿰라우데 기본개념편을 만나서 방학때 예습을 진행했었는데요.

탄탄한 개념 설명이 자세하고 쉬워서

수학 관련 책을 읽는 듯 학습할 수 있어 좋았어요.

학기중 교재로 숨마쿰라우데 실전문제집을 함께 하고 있는데요~!

기출문제를 통해 실전 감각을 기를 수 있어요~!!!

 

'해 아래 새 것은 없다'는 말이 있지요.

새로운 것도 이미 있었던 것들을 바탕으로 그 모습을 바꾸는 것일 뿐

온전히 새로운 것은 아니라는 말이에요.

수학 문제에 적용이 많이 되는 말 같네요~ㅎ

몇 년을 거쳐도 그 유형이 크게 바뀌지 않는 중요 수학 개념들~!!!

그래서 기출문제를 통해 실전 감각을 기르는 것이 정말 중요해요~!!! %EC%9B%83%EC%9D%8C%20%EB%85%B8%EB%9E%80%EB%8F%99%EA%B8%80%EC%9D%B4 

숨마쿰라우데 실전문제집을 통해 문제 유형을 파악하고 연습하면,

개념을 완벽하게 문제풀이에 적용하는 수학 실력을 기를 수 있어요~!!!


아직 학교 진도가 많이 나가지 않아 아이 진도도 더디게 나가고 있네요;;;

자유학기제 시간동안 수학 실력을 쑥쑥~! 

구멍을 차근차근 채워가며 열공해보려구요~!!! %EB%AF%B8%EC%86%8C%20%EB%85%B8%EB%9E%80%EB%8F%99%EA%B8%80%EC%9D%B4





차례와 학습 플래너입니다~!

하루 학습 분량을 체크해가며 학습하면 좋아요~!

파트 1과 2를 같이 단원별로 풀어도 좋을 것 같네요~ :)



 


핵심 개념 정리

교과서 핵심 내용을 이해하는 것이 수학 공부의 첫걸음~!!!

공부할 내용 중 핵심적인 개념을 모아 정리해 두었답니다~!!!

수학에서 제일 중요한 것을 꼽으라면~ 바로 개념이에요~!!!

제대로 개념 이해를 하지 않으면 많은 문제를 푸는 건 사실 의미가 없기도 해요.

문제를 풀면서 요행으로 답만 맞춰간다면 학년이 올라갈수록 수학이 힘들어질 거에요.

바른 개념 이해와 기억~!!!

무조건 암기하는 공식이 아닌~! 이해하고 기억하는 수학 개념~!!!

차근차근 기초공사부터 튼튼히 해가려 합니다~!!! %EB%AF%B8%EC%86%8C%20%EB%8F%99%EA%B8%80%EC%9D%B4




개념을 공부한 다음 문제로 개념을 확인해보아요~!

간단한 문제들이라 쉽게 잘 풀었어요~! ^^

방학때도 숨마쿰라우데 기본편으로 공부한 보람이 있어요~ ㅎ



핵심유형으로 개념 정복하기

학교 시험 문제를 철저히 분석해서

자주 출제되는 핵심유형들을 모아 두었어요.

관련 개념을 링크해 두어서

유형에 대한 이해가 필요할 땐 링크된 개념으로가면 확인해볼 수 있어요~!!!


'어떤 자연수의 제곱이 되게 할 때'

나오는 여러 유형의 문제들을 잘 헷갈려 하는 편이었어요.

정말.. 반복과 연습이 많이 필요하네요~~~




기출문제로 실력 다지기

학교 시험에 출제된 문제들로 구성해 두었어요~! %EC%9B%83%EC%9D%8C%20%EB%85%B8%EB%9E%80%EB%8F%99%EA%B8%80%EC%9D%B4

개념 및 핵심유형으로 다지기한 부분들을 확인해볼 수 있지요.

실수한 부분도 있긴 했지만 개념 이해는 잘 하고 있더라구요.

실수도 실력이니 실수를 줄일 수 있도록 반복 연습을 해야겠어요~!




최대공약수와 최소공배수 활용하는 부분은 많이 다뤘었는데요,

개념 확인하는 문제들은 쉽게 잘 풀어요~ㅎㅎ




개념 정리는 이 책에서 처음 봤어요~! %EC%9B%83%EC%9D%8C%20%EB%85%B8%EB%9E%80%EB%8F%99%EA%B8%80%EC%9D%B4 

최대공약수와 최소공배수의 성질을 이해하면 쉽게 알 수 있어요.

공식을 이해하려 억지로 노력하지 말고

개념을 잘 이해하면 스스로도 유추해낼 수 있는 공식이에요.

스스로 공식을 만들어내는 연습을 많이 해야겠다고.. 새삼 느끼네요~ ^-^



핵심유형으로 개념 정복하기 문제는

개념편에서 많이 다뤘던 문제들이라 이제 잘 푸네요.

이렇게 동그라미만 하면 엄마도 훨 수월한데 말이죠~ㅎㅎㅎ




 


기출문제로 실력 다지기에서 직사각형의 땅에 나무를 심는..

자주 다룬 문제인데도 또 헷갈려 하더라구요~;;;

다양한 방법을 알려줘서 더 헷갈려해서 이번엔 하나의 방법만 알려줬어요.

이젠.. 잘 풀 수 있을 거라 하네요~ㅎ



내신만점 도전편은 아직 풀지 않았는데요~

기출문제로 내신대비와

내신만점 도전하기로 구성되어 있어요~!



기출문제로 내신대비

2학년때부터 시작되는 중간, 기말고사때 활용하기 좋겠어요~!!!

실전문제처럼 시간을 재어가며 풀이해보려구요~ :)



기출문제로 개념 잡고 내신만점 맞자~!!!

숨마쿰라우데 실전문제집으로

중등수학도 꾸준히~!!! 화이팅입니다~! %EB%AF%B8%EC%86%8C%20%EB%85%B8%EB%9E%80%EB%8F%99%EA%B8%80%EC%9D%B4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