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연 팩 & 스크럽 30 - 꿀광 피부를 위한 초간단 스킨케어
일레인 스태버트 지음, 김은영 옮김 / 다봄 / 2019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언젠가부터 계절이 변하면서 피부도 변한다는 것을 느끼게 되는데 예전엔 지성인줄 알고 있었는데 요즘은 추운 날시엔 피부가 건조해지고 가끔은 각질까지 생겨 고민이기도 했다. 이런 트러블을 해결하고 싶지만 화장품도 기성품이기도 화학 약품이나 재료가 들어가 역시 피부에 안 좋을 것 같아 사용을 최소화하려고 한다. 그러다 '천연팩'이라는 것을 알게 되면서 천연으로 화장품을 만들어 보고 싶었다. 자신의 피부 타입에 맞게 재료를 섞어 만들어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천연 팩 & 스크럽 30>에는 30가지의 팩과 스크럽을 직접 만들 수 있는데 다 자연 친화적인 재료를 사용해 내 피부에 영양을 공급해 준다. 우선 천연 팩과 스크럽을 만들려면 재료와 함께 도구가 필요하다. 그런데 도구라고 해도 구하기 어려운 것이 아니라서 금방 도구를 구할 수 있다. 저울이나 계량컵, 접시, 스푼, 주방용 칼, 플라스틱 용기 등이 필요하다.

팩은 매주 한 번 사용하면 피부에 건강과 매끄러움을 유지할 수 있게 도와준다고 한다. ​중요한 행사나 일이 있을 때 전날 팩을 하게 되는데 시중에 파는 팩도 있지만 천연팩을 만들어 보자. 천연팩의 재료로는 다양한 과일과 채소가 있다. 달걀이나 유제품, 꿀, 허브, 해초, 코코아 가루까지 팩의 재료가 된다. 천연팩은 재료가 천연재료이다 보니 만든 즉시 다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한다. 그리고 양이 많다면 바디에도 사용할 수 있으니 넉넉하게 만들어 발과 다리, 바디에도 사용해 보자. 그리고 에센셜 오일에 대한 정보가 있는데 직접 피부에 사용해서는 안되고 소량만 사용하는데 캐리어 오일과 함께 사용해야 한다. 그리고 혹시 모를 피부 알레르기와 트러블을 대비해 먼저 패치 테스트를 해 보아야 한다.

스크럽은 피부의 각질을 제거하기 위해 사용하게 되는데 페이스와 바디 스크럽으로 사용할 수 있다. 스크럽은 피부에 주 1~2회 정도 사용하면 좋다고 한다. 민감한 피부에는 곡물 가루나 입자가 고운 설탕 또는 소금을 사용하라고 한다. <천연 팩 & 스크럽 30>에는 벌꿀 스크럽, 복숭아 스크럽, 허브 팩, 레몬 슈가 스크럽, 열대 과일 팩, 오트밀 스크럽, 우유 팩, 아보카도 & 알로에 팩, 토마토 오이 팩 등 시중에서도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로 만든 천연 팩과 스크럽의 레시피를 볼 수 있다. 이 중에서 제일 만들어 보고 싶은 팩은 '도자기 피부 팩'이라고 얼굴과 손, 건조한 신체 부위를 진정시켜 주는 팩인데 적당한 양은 미리 만들어 용기에 담아두고 사용할 수 있는 팩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