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일본어 무작정 따라하기 (김웅현) - 말이 통하면 여행의 품격이 달라진다! 무작정 따라하기 일본어
김웅현 지음 / 길벗이지톡 / 2017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일본 여행을 가기 전 일정까지 넉넉하고 여유가 있다면 일본어를 공부하고 가기를 바라는데 긴 문장을 못하더라도 단어라도 알고 있다면 여행에 큰 도움이 될 수도 있다. <여행 일본어 무작정 따라하기>는 여행에 필요한 일본어를 배울 수 있는데 파트3에서 본격적으로 일본어를 배울 수 있다. '꼭 한 번은 쓰게 되는 기내 핵심 단어'들을 보게 되는데 비행기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단어 30개가 있다. 기내식이나 기내 반입, 담요, 독서등, 비즈니스석, 수명 안대, 승무원, 음료, 이코노미석, 자리 바꾸기, 전등끄고 켜기, 창가 쪽, 통로 쪽, 헤드폰, 화장실 등의 단어들을 일본어로 익힐 수 있다. 물론 비행기 내에서 어떤 것이 필요하고, 어떤 일이 일어나지 모르지만 이 정도의 단어만 알고 있어도 비행기 여행이 크게 힘들지 않을 것이다. 비행기 타보면 알겠지만 생각보다 승무원에게 말을 해야 하는 경우는 없다. 특히 한국에서 일본으로 가는 경우는 (항공사에 따라 다르겠지만) 한국 승무원이 있어 언어에 크게 장애를 느끼지 못할 것이다. 하지만 단어를 알고 있다면 언제 어디서든 사용할 수 있는 기회가 생길 것이다.






또 기내에서 유용하게 쓸 수 있는 기내 표지판 일본어도 익힐 수 있다. 기내엔 영어로 쓰여있거나 그림으로 그려진 것들도 많아 크게 어려움을 느끼지 않는다. 그래도 일본어를 배우기 시작했는데 일본어 표지판도 읽을 수 있다면 여행에서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비상구나 화장실, 통로, 창, 사용중, 사용 금지, 비어 있음, 금연, 구명조끼나 산소마스크 등의 일본어를 외워두면 좋을 것 같다. 그리고 기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내 핵심 문장 30'을 익힐 수 있다. 비행기 기내에서 자신의 자리를 찾으러 갈 때 할 수 있게 자신의 자리가 어디인지 물어보는 문장이 있다. 그렇지만 상대방의 대답을 잘 이해할 수 없다면 좀 더 구체적으로 오른쪽인지 왼쪽인지 방향을 구체적으로 넣어 물어볼 수 있는 문장도 있다. 그리고 기내에서 마실 것이나 먹을 것을 시킬 수 있는 문장이나 기내 물품에 대해 물어볼 수 있다. 기내에서 가장 많이 물어보는 물품에는 볼펜이나 담요가 있지 않을까 싶다. 출입국 신고서를 사용할 때 승무원에게 볼펜을 빌리는 경우는 흔한 일이고 장시간 비행에서는 담요도 필요하다. 그럴 때 볼펜과 담요가 필요하다고 물어볼 수 있다. 비행기에서 화장실 갈 일도 꼭 생기는데 화장실과 관련된 표현이나 면세품 판매에 관한 문장과 함께 기타 상황에 사용할 수 있는 문장도 있다. 가방을 선반에 올리고 싶을 때 입국 신고서 쓰는 법을 잘 모를 때 승무원에게 도움을 요청할 수 있는 일본어 문장이 있다. 그런데 일본어 기본기가 없다고 해서 일본어 문장에 대해 크게 걱정할 것 없다. 문장은 단순하게 구성되어 있고 짧아 얼마든지 외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