멘토예수 - 인류의 영원한 참 스승
레기 캠벨 지음, 천종수 옮김 / 크리스천석세스 / 2009년 11월
평점 :
품절


훌륭한 멘토가 되고 싶은가?

멘토링(Mentoring)은 경험과 지식이 풍부한 사람이 구성원을 1대1로 전담해 지도·조언하면서 실력과 잠재력을 개발시키는 것을 말한다. 조언자의 역할을 하는 사람을 멘토(Mentor), 조언을 받는 사람을 멘티(Mentee)라고 한다.

예수는 위대한 멘토이셨다. 이 땅에 머문 3년 동안, 예수는 12명의 제자를 택해 그들에게 자신의 삶과 사상을 가르치셨다. 그들은 또 다른 멘토로 삼아 자신이 행했던 것과 똑같이 하라는 명령과 함께 세상으로 내보내셨다.

그 결과는 오늘날 전세계 인구의 3분의 1이 예수가 가르쳤던 바를 믿게 되었다. 겨우 12명으로부터 시작했지만 20억 명으로 발전했다. 이처럼 예수는 차세대 멘토링에 가치를 부여하고, 우리에게도 그렇게 할 것을 명하셨다.

우리는 인류 역사상 가장 위대한 멘토인 예수가 했던 것을 그대로 본받아야 한다. 열정과 헌신으로 사람들을 도와 예수 그리스도의 학습자와 제자가 되게 하고, 또 그들로 하여금 또 다른 이들에게 나아가서 그렇게 하게 함으로써 우리는 세상을 변화시킬 수 있다.”(p23-24)

책 <맨토 예수>의 저자인 레기 켐벨(Regi Campbell)은 멘토링 사역을 실시하면서 “삶의 진정한 목적을 발견했다”고 고백하고 있다. 인간의 삶의 목적이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것이라 믿는 저자는 이에 대한 구체적인 방법에 대해 “예수 같은 멘토가 되어 차세대 젊은이들에게 멘토링 사역을 실시함으로써 이 땅에 진정 가치 있는 유산을 남기는 것”이라고 강조한다.

그는 이 책을 통해, 그리고 자신의 삶을 통해 “멘토링 사역은 예수의 지상 명령(마태복음 28:19-20), 곧 멘토가 되어 모든 족속으로 제자(멘티)를 삼아 그들에게 예수의 교훈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는 명령을 따르는 일”이라는 것을 일깨워 주고 있다.

책에는 저자가 위대한 멘토인 예수에게서 배운 10가지의 멘토링 비결이 담겨있다. ▲멘티 선정하기 ▲멘토링의 기간 ▲좋은 청취자 되기 ▲성경구절 암기하기 ▲서약서 작성하기 ▲‘주께로부터 온 편지’ 작성하기 등을 구체적으로 수록하고 있다.

책의 목차를 보면

제1장_멘토 예수는 목적을 가지셨다.

제2장_멘토 예수는 이타심을 가지셨다.

제3장_멘토 예수는 그룹으로 일하셨다.

제4장_멘토 예수는 소수를 선택하셨다.

제5장_멘토 예수는 시작과 끝을 분명히 하셨다.

제6장_멘토 예수는 진리를 가지셨다.

제7장_멘토 예수는 기도하셨다.

제8장_멘토 예수는 행동으로 가르치셨다.

제9장_멘토 예수는 헌신을 원하셨다.

제10장_멘토 예수는 다른 이들에게 베푸셨다.

진정한 멘토가 되고 싶은 자들은 꼭 읽어야 할 필수 책이며, 나 또한 이 책을 읽고 많은 도움을 받고 있다.


출판사 : 크리스천석세스

저자 : 레기 캠벨

역자 : 천종수

정가 : 11,000원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옥잠화 2009-11-25 14:5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서평을 잘 쓰셨네요.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