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마 주니어 Word Manual 2 - 중학 영어교과서 중학 숨마 주니어 Word Manual 2
고미라 외 지음 / 이룸이앤비 / 2014년 10월
평점 :
품절



중학영어어휘교재-06.jpg


안녕하세요.

 

중학교 2학년 올라가는 아이는 지난 겨울 방학하기 전 중학영어어휘교재 <숨마주니어 word manual 2>를 공부하기 시작했는데요.

 

바쁜 일이 생겨 영어어휘를 잠깐 쉬었더니 알던 어휘도 자꾸 잊어버리더라구요.

 

그래서 잠깐 중단했던 숨마주니어 word manual 2 요즘 다시 열심히 공부하고 있어요.

 


중학영어어휘교재-07.jpg


이 교재는 자기주도학습서의 특징을 반영하여 교재 앞부분에 <학습 스케줄러>를 제시하고 있어요.

 

표를 살펴보면 총 25일 만에 완성하도록 하고 있는데요하루 분량의 영어 단어가 총 20개에요.

 


중학영어어휘교재-01.jpg


하지만 다른 과목까지 매일 공부를 하다보면 도저히 20개를 다 암기하지 못하는 경우가 늘어나서 아이도 저도 스트레스를 받더라고요.

 

그래서 지금은 매일 10개씩 암기하고 있는데요.

 

이렇게 변경하고 나서는 아이도 빼먹지 않고 매일매일 학습하기 시작해서 부담에서 벗어날 수 있었답니다.

 


중학영어어휘교재-02.jpg


대신 첫 날 10개를 암기하고 둘째날도 10개를 암기하고 나면,

 

둘째날에는 꼭 시간을 더 투자해서 문제까지 풀고 있어요.

 

이 문제들은 단어 암기를 제대로 했는지 확인하는 문제들이라 문제없이 잘 해결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이렇게 단어를 잘 암기했는지 확인하는 문제까지 풀고나면 라는 리딩 문제가 나와요.

 


중학영어어휘교재-03.jpg


그래서 셋째날에는 왼쪽의 지문을 읽고 오른쪽의 3문항을 풀어봅니다.

 

풀면서 모르는 단어는 찾아서 여백에 적어보도록 하는데적게 나오는날은 금방 끝나기도 해요.

 


중학영어어휘교재-04.jpg


자기주도학습서라지만 가끔 제가 함께 할 때도 있는데요.

 

진도 확인하듯 이렇게 함께 하는 날이 생기면 늦어진 만큼 보충 공부를 더 하기도하고,

 

꼼꼼히 보지 못한 부분 혹은 잊은 어휘를 확인하여 한 번더 복습하기도 한답니다.

 


중학영어어휘교재-05.jpg


중학영어어휘교재 <숨마주니어 word manual 2>는 중필수 어휘 500확장 어휘 250개가 나와서 적지 않은 어휘를 암기할 수 있어요.

 

게다가 영어 독해 지문까지 수록되어 리딩공부도 되고새로운 지식도 배울 수 있어서 한 권으로 두 권의 효과를 볼 수 있는 교재가 아닌가 합니다.

 

조금 늦다고 걱정하지 마시고 꾸준히 하면 언젠가 뿌듯함을 느낄 수 있을 듯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