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도 반할 생선 요리 60
와타나베 마키 지음, 박소연 옮김 / 시그마북스 / 201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생선 요리는 밑 손질이 번거롭고, 냄새가 많이 난다는 이유로 집에서 조리하는 것을 주저하게 되는데요. 생선이 맛있고 영양도 풍부하다는 것은 잘 알지만, 이런 이유 때문에 생선을 제대로 즐기지 못하는게 매번 안타깝더라구요.

그러던 찰나 이책을 접하게되어 저에게는 큰 행운이였습니다^^

이 책은 생선 요리가 절대 번거롭지 않고 누구나 싑게 만들고 맛있게 즐수 있는 생선 요리 레시피입니다.
손질이 번거로워, 조리할 줄 몰라서 못 먹었는데 오늘부터 고양이도 반할 생선 요리60의 도움으로 쉽고 빠르게 생선 요리를 해보려구요^^

생선 요리가 고기 못지 않게 맛있고, 아이도 좋아하고 건강과 미용에 좋다는 건 누구나 다 알지만 막상 식탁에 올리려고 하면 쉽게 엄두가 안 나더라구요. 생선 요리는 밑 손질부터 만드는 과정이 어려울 거라는 생각이 크게 작용 했던 것같아요.

그리고 냄새도 한 몫했던것 같아요.

그래서 매번 구이로만 많이 해서 먹었던것 같네요.
이책은 그런두려움을 싹 날려보내준 아주 고마운 책이였어요.

생선 요리법으로 자주 애용되는 구이, 조림, 탕뿐만 아니라 절임, 볶음, 튀김, 찜, 무침, 샐러드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요리법을 이용한 레시피를 알려줍니다. 더불어 생선과 함께 바다에서 나는 소중한 식재료인 문어와 오징어, 새우, 조개류를 이용한 레시피도 알려줍니다. 가장 맛있는 음식은 제철 음식이라는 말이 있듯, 생선도 제철 생선이 가장 맛있고 영양도 풍부하기에 생선이 나오는 시기와 특징, 고르는 법도 소개해줍니다. 바쁜 현대인들을 위해 시간이 있을 때 미리 만들어 두었다가 필요할 때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저장식을 만드는 법도 알려줍니다. 이 책을 읽고 많은 사람이 생선 요리를 사랑하게 되길 바라는 저자의 세심한 배려가 돋보이는 책 이였던것 같습니다.

앞으로 생선요리를 쉽게 시도해볼 수 있을것 같아 벌써부터 기대가 됩니다.

이 책으로 인해 맛도 건강도 한번 찾아보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