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 국어 어휘력 1 - 내신 만점을 위한 숨마 주니어 중학 국어
이룸E&B 편집부 엮음 / 이룸이앤비 / 2014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중학국어 어휘력1]


 

 

 

중학국어 어휘력에 관한 교재입니다


요즘 국어가 점점 중요한 과목으로 대두되고 있는 이때

어휘력의 중요성도 같이 중요시되고 있습니다


요즘 아이들이 워낙 동영상에 많이 노출이 되고

텍스트를 어려워해서 문제를 읽고 이해하는 능력도 점점 감소되고 있다고 하는데

그런 독해능력의 기준이 바로 어휘력이라고 볼 수 있지요


 

 

 

 

어휘력은 왜 중요할까요?

"어휘는 국어뿐만 아니라 모든 과목 공부의 시작"입니다

"어휘력의 부족은 곧 생각하는 힘, 사고력의 저하"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바로 이런 이유들때문에 어휘력도 챙겨서 공부해야하지요


아이들이 국어는 일단 읽을 수 있기 때문에

영어처럼 단어를 알고 모르는게 확실하지 않고

그냥 알고있다고 생각하고 넘어가는 경우가 많아요


그럴수록 더 내가 아는 어휘와 모르는 어휘를 구분해서 공부해야합니다

 

 

 

 

어휘력의 공부방법은 ?

풍부한 독서가 정답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모르는 단어를 찾아 확인하고

어휘를 모아 둔 책을 공부하는게 좋은 방법이라고 하네요

 

 

 

이 책에는 중학국어 교과서 9종에서 중학생이 꼭 알아야할

필수 어휘를 선생님이 뽑아서 선정하였다고 하네요

 

 

 

 

시험에 꼭 나오는 필수 개념어를 설명합니다

 

 

 

 

그리고 확인해보아야겠지요

 

 

 

 

내신대비 문제도 있구요

 

 

 

 

 

5분테스트가 있으니 요걸 활용해서

정리한 어휘를 제대로 파악하고 있는지 알아볼 수 있습니다

 

 

 

 

25일이면 중학국어어휘력 1권이 끝나네요

요렇게만 해주면 좋겠어요~

 

 

 

 

실제 소단원 구성입니다

옆에 어휘와 어휘에 대한 설명, 그리고 예문이 들어있네요

예문을 통해 어떻게 쓰이는지 파악합니다

 

 

 

 

다음은 확인해봐야지요

 

 

 

요게 바로 내신대비할 수 있는 어휘력 문제네요

요렇게 어휘력은 국어내신시험에서 나온다고 보여줍니다

 

 

 


마지막엔 약 20회 분량의 테스트가 있습니다

계획에 맞추어 풀면 문제없을 것 같아요


 

약 두페이지 정도의 5분테스트로 다시한번 재확인하는

문제가 되겠네요


<중학국어 어휘력>교재는 총 3권으로 구성되어 있고

1권은 중1에 해당하고

2권은 중2에 3권은 중3에 해당됩니다

하지만 꼭 해당학년에 맞추어 볼 필요 없이 차례대로 풀면 좋아요


중학국어에서는 문법 독해 어휘력 모두 각각 잘 정리하면서 공부해야하는데

숨마주니어에서 이렇게 알아서 구분해서 교재를 내어주니 참 좋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