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기 활동 마감 페이퍼를 작성해 주세요.

어느새 시간이 흘러 마지막 이네요~ 언제나 그렇듯이 끝이 좋으면 다 좋다는 그런 말이 있듯이 마지막을 잘 마무리 해보려합니다. 몇개월동안 다양한 책과 함께 할 수 있어서 참 좋았습니다. 다시금 감사드립니다.

 

베스트 5

 

1.

 이 책은 조용한 사람들이 앞에 나서서 좌중을 휘어잡는 사람들과 어떤 면에서 다르며 그들이 가진 긍정적이고 훌륭한 면을 참 잘 말하고 있다는 생각을 했으며 저또한 조금은 그런 성향을 가지고 있기에 재미있게 읽었습니다.

 

 

 

 

 

 

 

 

 

 

 

2.

 이 책은 우리가 그래 뭐 이정도를 괜찮겠지하면서 하는 잘못된 일들이 어떤 결과를 가져 오는가 하는 점에서 약간은 충격적이기도 했고 또 생활속에서 정말 흔히 우리가 가지고 있는 조금은 유동적인 양심의 잣대가 어떤 문제점을 가지고 있는가 하는 점을 말해주고 있어서 좋았습니다.

 

 

 

 

 

 

 

 

 

3. 

세계은행의 총재가 되신 김용님에 대해서 백지연 아나운서가 말하는 이 책은 과연 우리가 세계시민으로써 어떤 역할을 해야하며 우리보다 아직까지 덜 개발되거나 여러가지 문제들때문에 발전이 더디고 또 경제적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나라들을 위해서 할 수 있는 것들은 무엇들이 있나 하는 생각을 다시금 하게 되는 좋은 기회가 됐던것 같습니다.

 

 

 

 

 

 

 

 

4. 

리더가 어떻게 사람들을 변모시킬 수 있으며 그런 리더를 통해서 얼마나 놀라운 결과물을 만들어 낼 수 있는가 하는 얘기를 담고 있어서 참 재미있게 읽었습니다. 단순히 윗자리에 있다고 리더가 아니라 조직을 그리고 사회를 변화시키는데 어떤 리더가 되어야 하는지를 말해 주는 책이었던것 같습니다.

 

 

 

 

 

 

 

 

 

5.

나는 살아있으며 그러므로 소비한다~ 사람들은 참 많은 소비를 하면서 하루하루 살아가는 것같습니다. 그런 소비의 모습이 결과적으로 우리가 가지고 있는 DNA속에 숨겨져 있고 그로인해 우리는 소비하고 또 소비한다고 말하고 있으며 그런 소비가 바로 우리를 살아숨쉬게 하고 있는건지도~

 

 

 

 

 

 

 

 

 

 

- 베스트 5를 이같이 골라봤습니다. 그중에서도 베스트 1을 꼽자면 "멀티플라이어" 일것 같습니다. 어찌 고르다 보니 중간에 위치하게 됐는데 나이로 보나 현재의 일에서보나 가장 많은 것들을 생각하게 하는 좋은 책이었다고 생각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