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너선 아이브]를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조너선 아이브 - 위대한 디자인 기업 애플을 만든 또 한 명의 천재
리앤더 카니 지음, 안진환 옮김 / 민음사 / 201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조너선 아이브.

미국식 미니멀리즘의 현신이라 할 수 있는 애플의 디자인 대부분을 완성한 장본인이지만 뼈속까지 영국인이다. 대단히 자유로운 사고의 소유자일 것 같지만, 적어도 저자의 관찰에 따르면, 조너선 아이브는 매우 전형적인 영국식 가정교육과 학교 디자인 교육의 산물이다. 또한 반짝이는 아이디어를 존중하기는 하지만, 대부분의 성과는 계속되는 노력 끝에 얻었다.

조너선 아이브는 그런 사람이다. 스티브 잡스가 애플에 없어서는 안될 가장 중요한 인물이라고 평했던 사람이자, 애플에서 일하기 전까지는 컴맹이었던 사람이다. 변기를 아름답고 실용적으로 디자인했으니 컴퓨터도 그렇게 할 수 있다는 스티브 잡스의 믿음을 현실로 보여준다는 것은진정한 파트너쉽이 무엇인가를 이해할 수 있게 해준다.

전반부는 애플 입사 전의 그를 다루지만, 애플빠가 아닌 나는 개인적으로 그 부분이 더욱 관심이 간다. 세계 금융산업의 중심지로만 알고 있는 런던이 어떻게 디자인 산업에서도 중심지 역할을 하게 되었나 하는 역사적 편린을 보여준다. 시스템에 의해 조너선 아이브 같은 인재를 지속적으로 재생산 해내는 런던이, 그를 고용한 애플보다 더 부럽다...

* 알라딘 공식 신간평가단의 투표를 통해 선정된 우수 도서를 출판사로부터 제공 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