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 분야 주목할만한 신간 도서를 보내주세요

권력자들 - 존 프레바스, 스티브 포브스

: 세상이 복잡하고 어지러울수록 사람들은 리더십을 기대합니다. 과거 미국이 그러했듯이, 끝이 보이지 않는 현재의 경제위기를 누군가가 해결해 줄 것을 바라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정치, 경제 등 모든 부문에서 리더십의 부재를 겪으며, 새로운 리더가 나타나길 바라고 있습니다. 이 책 <권력자들>에서는 고대 세계를 이끌었던 6명의 권력자들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역사를 통해서 앞으로 새로운 시대에 필요한 리더는 누구인지 <권력자들>에서 답을 찾았으면 합니다. 

 


서드스크린 - 척 마틴

: 스마트 폰이 나타나면서 세상은 또다시 빠르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통신기기, 가전제품을 넘어서 자동차, 기계설비 등 모든 부문에서 변화가 일어나고 있으며, 콘텐츠, 소비문화, 소통수단 등 전 부문이 변화하고 있습니다. 이 책 <서드 스크린>은 TV, 인터넷에 이어 세 번째 혁명인 ‘모바일 혁명’이 앞으로 시장과 사회에 어떠한 변화를 가져올 것이며, 이에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 지를 제시하고 있습니다. 이 책을 통해서 변화하는 세상의 큰 흐름을 파악할 수 있는 통찰력을 얻고자 합니다. 

 



지식재산 경영의 미래 - 고정식

: 최근 애플과 삼성의 특허소송에 큰 관심이 쏠리면서, 이른바 ‘특허전쟁’이라는 단어가 등장하기 시작했습니다. 구글이 모토로라의 휴대폰 사업부를 인수하고, 삼성, 마이크로소프트, 구글이 협력할 것을 합의하면서 특허전쟁이 확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기업들이 창의적인 인재를 끊임없이 외치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 책 <지식재상 경영의 미래>는 기업과 국가의 경쟁력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지식재산을 어떻게 확보하고, 어떻게 활용해 나아가야 하는지를 제시하고 있습니다. 미래에 강한 기업, 강한 국가가 되는 데에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되어 추천합니다.
 

  


오랜 생각과 새로운 메스 - 안기정, 전영수

: 현대 사회에서 노벨 경제학상은 매우 큰 의미를 갖고 있습니다. 노벨상이라는 것 자체가 학자에게는 최고의 명예이고, 국가에 있어서는 미래의 경쟁력입니다. 또한, 노벨 경제학상이  언제나 시대를 반영해 왔다는 점에서도 큰 의미가 있습니다. 이 책 <오랜 생각과 새로운 메스>는 역대 노벨 경제학상 수상자들의 이야기를 통해, 경제학의 역사와 변화, 그리고 경제학에 대한 다양한 시각을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제학의 역사를 통해서 시대를 관통하는 흐름과 지혜를 이 책에서 찾을 수 있길 기대합니다.
 



달러제국의 몰락 - 배리 아이켄그린

: 얼마 전 세계 3대 신용평가사 중 하나인 S&P가 미국의 신용등급을 한 단계 강등하면서 세계 경제가 또다시 출렁였습니다. 하지만, 대다수의 전문가들은 이것은 단지 하나의 경고일뿐, 실질적인 미국의 신용등급이 하락할 수 없다고 하였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 세계의 기축통화가 달러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기축통화는 그 시대의 경제패권을 판가름하는 하나의 잣대가 됩니다. 이 책 <달러제국의 몰락>의 저자는 현재 세계의 기축통화인 달러의 탄생과 역사를 통해서 현재의 경제와 미래를 전망하고 있습니다. 기축통화를 통해 바라본 경제의 흐름과 미래를 파악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하여, 추천합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알라딘신간평가단 2011-10-12 11:0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체크 완료했습니다. 첫번째 미션 수행에 고생 많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