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국어 독해왕 6단계 숨마 초등국어 독해왕
김효진.김영신.안희진 지음 / 이룸이앤비 / 2019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국어

 

독해왕 6단계

 

<이룸이앤비>



"글 읽기 능력 향상을 위한 초등 독해왕"


"초등 학생 수준에 따라 엄선하여 수록"




6학년인 린이의 독해 연습서입니다.

독해는 매일 꾸준히 하고 있거든요.


사실 예비중등이라 중학교 독해도 하고,

또 6학년 독해도 하고~그러고 있답니다.


매일 하다보니 한달 혹은 두달만에 한 권씩 끝나다보니

시중에 나와있는 독해문제집은 거의 다 하고 있는 것 같아요.

 


이번달 우리집 삼형제 독해문제집입니다.

2학년인 막내, 5학년인 둘째 그리고 6학년인 첫째의

독해 문제집이에요!!


개인적으로 무척 마음에 드는 독해력 문제집이에요.


종이재질까지 마음에 든답니다.

연필이 잘 써지는 코팅되지 않은 종이이다 보니

아이들이 힘줘서 쓰지 않아도 잘써져서 좋다고해요.


그럼, 종이재질 말고 또 어떤 점이 좋은지 살펴볼까요?

 


(1) 하루 분량이 초등학생이 집중력을 유지 할 수 있는 약 20분 분량!

2~3개의 지문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2) 재미와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문학과 비문학 등

다양한 종류의 글로 구성하였어요.


(3) 글의 중심 내용, 핵심어, 주제, 목덕 등을 정확하게 이해하는지를 묻는

사실적 이해 문항과 다른 상황에 적용, 추론할 수 있는지를

묻는 다양한 문제로 구성되어 있어요.


(4) 핵심 요약 체크 / 한눈에 보는 약점 유형 분석

제가 무척 마음에 들어하는 부분이에요.

글의 핵심 정보와 글의 목적 등을 파악하여 체크하도록 하였어요.

또한 학생이 틀린 문제 유형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했고요.


(5) 어휘 학습 및 테스트

5일 동안 공부한 지문 중에서 주요 어휘들을 골라 다시 써 보고

간단한 문제로 반복 학습을 할수 있도록 하였어요.


(6) 정답 및 해설

모든 문제는 해설을 통해 자세하고 친절하게 설명하였어요.

학생에게는 자기 주독 학습의 길잡이가 되고

학부모인 제게는 학습 지도 자료로 활용하기에 무척 좋아요!



"자기 주도 학습을 실천하도록 돕는 것이 중요합니다!"


(1) 조금씩 꾸준히 공부하도록 합니다.


(2) 20~30분 집중하여 학습하도록 합니다.


(3) 글의 핵심을 잘 이해했는지 점검합니다.


(4) 맞은 문제와 틀린 문제를 표시하도록 합니다.


(5) 어떤 유형의 문제를 자주 틀리는지 확인하도록 합니다.



그럼, 1~5일차의 문제를 통해

어떤 구성인지 한번 살펴볼까요?


저학년용 <독해왕>에서는 1일차에 짧은 지문포함해서 3개 정도의 지문이

수록되어있었는데

고학년인 <독해왕 6단계>에서는 긴 지문 2개씩 수록되어 있어요.


저학년들에 비해 지문이 확실히 길어요.


지문 밑에 "글의 핵심 정보와 글의 목적 등을 파악하여 체크"하는 문제가 있어요.

개인적으로 무척 마음에 들어하는 부분이랍니다.


두가지의 보기중 하나의 답을 체크하면서

글의 종류라던지 글감들을 찾는 문제에요.


체크하면서

'아. 내가 읽은 글이 설명문 이구나'

'아 강연글이구나.'

'저축의 장점에 대해 쓴 글이로구나'

등등

내용을 한번 정리해주니 참 좋더라고요.

 


모든 지문마다

"요약체크"가 있고요.


지문당 4~5개의 다른 유형의 문제들이 있어요.


1~5일차가 끝나면

<글 읽기를 위한 어휘 연습>을 통해

    중요한 낱말을 다시 한번 확인해 볼 수가 있답니다.

 


1~5일차 <어휘력 쑥쑥 테스트>를 통해 문제를 풀어보고

마지막은 <십자말 풀이>를 통해 마지막으로

낱말들을 제대로 이해하고 암기하고 있는지 확인해 볼 수가 있습니다.



총 25일차에요. 한 달이면 완성할 수 있어요!!


매일 꾸준히 하다보니

읽는 지문의 양도 많아지고 다양한 문제유형을 접하고 연습하니

독해력실력이 향상되는 걸 느낄 수가 있답니다.


<이룸이앤비로부터 교재를 제공받아 직접 풀어보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