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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간평가단의 마지막 달이다. 벌써 6개월이 되었다니 믿기질 않는다. 처음 접하는 작가도 있었고 익히 들었던 작가도 있었다. 많은 이야기를 만났다. 이 기회가 초석이 되어 더 많은 작가들과 만날 수 있기를 바란다. 8월 신간은, 유난히 무라카미 하루키의 작품이 많았던 것 같다. 가장 기대가 큰 작품이라고 하면 <여자 없는 남자들>일 것이다. 단편집이고, 무라카미 하루키를 처음 접하는 나에게 가장 알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으니까. 그리고 <도쿄 기담집>도 읽고 싶었던 책이다. <엠브리오 기담>과 같은 이야기를 담아내지 않았을까 하는 기대가 있다. 결국 둘 중 무엇을 할까 하다가, 둘 다 담아보기로 했다.
1. 여자 없는 남자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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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라이브 마이 카>를 민음사 계간지 <세계의 문학> 1월호에 실린 것을 보았다. 무라카미 하루키의 작품이 어렵다고 느낀 나로서는, 이 단편이 조금 친근하게 다가왔다. 난해한 부분은 있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읽게되는 무언가가 있었다. <태엽감는 새>를 고등학교 때, 1권만 읽었는데 그땐 유난히 문장이 딱딱하단 인상이 많았다. 하지만 <드라이브 마이 카>는 조금 유쾌했던 것도 같다. 그래서 이번 기회에 단편을 통해 무라카미 하루키에게 다가가고 싶다.
2. 됴쿄 기담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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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지가 두 가지 종류가 있댔다. 빨강과 연두. 나는 개인적으로 연두색 표지가 좋다. 이 책은 제목부터가 마음에 들었다. 재미있을 것도 같고 무라카미 하루키의 특유의 세계관이 존재하면서도 조금 색다른 느낌이 담겨 있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도 있다.
3. 디저트 월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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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학과 지성사에서 연재된 글도 조금 보았지만 책으로 나오니 더 기대가 된다. 김이환 작가님의 작품은 무조건 사수해야 한다. 독특한 세계관을 보여주고, 무엇보다도 재미있다. 이 책도 아마 술술 읽히면서 무언가 남겨주겠지. 참고로 이 책의 주인공은, 토끼탈을 쓴 존재일지도 모른다. 어쩌면 그 토끼에게 이야기를 들려줘야 하는 '나'일지도 모르고.
4. 칠면조와 달리는 육체노동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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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명관 작가님 작품이니까 그냥 골랐다. 그냥 보고 싶었다. 언제나 느끼지만 천명관 작가님은 제목이 참 독특하다.
5. 불로의 인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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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궁극의 아이>를 너무 재미있게 읽어서 이 작품도 참 기대가 된다. 무엇보다도 평이 좋다. 그래, 믿고 보는 작가다. 어떤 미스터리를 선사해줄지 두근두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