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낯선 땅에 홀리다>, <전50>을 읽고 리뷰를 남겨 주세요.
낯선 땅에 홀리다 - 문인들이 사랑한 최고의 문학여행
김연수 외 지음 / 마음의숲 / 201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여행을 다녀왔다가 그 기록을 남기게 되는 것은 예전부터 행해져 오던 일종의 관습이지요. 어쩌면 본인만 재미있을 것이 여행인데도 불구하고 그 여행기를 다른이들에게 읽도록 하는 것이 어떤 매력이 있기에 그런 것일까요?  

하지만 직접 여행기를 읽어본다면, 여행자와 똑같은 마음을 느끼게 됩니다. 그리고 상상하게 되지요. 나도 여행을 떠나고 싶다라고 말입니다. 어쩌면 여행기만큼 독자를 실천하게 만드는 책이 없다고 보여집니다. 자기개발서도 이만큼 영향력을 미치진 못할 것 같습니다.  

 그러나 좋은 여행기란 함부로 도전할 것이 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여행이라는 독특한 체험도 있어야하지만, 이를 참 맛깔나게 표현해 낼 수 있는 필력도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최근에 읽었던 여행도서 중에서 정말 재밌게 읽은 것이 바로 '좋은 여행, 나쁜 여행, 이상한 여행'이라는 책이었지요.

여행은 또 하나의 드라마다! <좋은 여행 나쁜 여행 이상한 여행>

이 책에 나오는 여행기들은 다 여행작가들이 저술한 것이기에 여행이 주는 낯선 세계에 대한 재미필력이 주는 재미 가 함께 공존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우리나라 작가들이 아닌 외국의 작가들이었기에 약간은 공감하기 힘든 이야기들도 있었지요.  

그런면에서 이번에 나온 '낯선 땅에 홀리다'는 상당히 매력적인 책입니다.  바로 한국문단을 이끄는 문인들이 여행을 다녀와서 기록한 여행기들이기 때문입니다.  

김연수, 김중혁, 나희덕, 박성원, 성석제, 신이현, 신현림, 정끝별, 정미경, 함성호, 함정임   

그들은 국내 외 할 것없이 여행을 떠나서 자신들이 겪은 낯선 땅에 대한 홀림을 독자들에게 들려줍니다. 한국문단을 이끄는 작가들이라서 그런지 어쩜 그렇게 감칠맛 나게 표현을 해주는지 모르겠습니다. 읽다보면 나도 당장 여행을 떠나고 싶어지니까요.  

물론 100% 만족스럽지는 않습니다. 가끔씩은 작가가 기록한 여행기가 맞나 싶을 정도로 흡입력이 부족한 여행기도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이야기들은 한번 손에 잡으면 끝을 봐야지만 내려놓을 수 있을만큼 강력한데요. 이를 차마 직접 말할 수도 없고, 참 고민입니다.  


딱, 이런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습니다.  

오고가는 출퇴근 길에서 일상에 지쳐 활력소를 얻고 싶지만,  

어딜 함부로 못 가는 분들...  

여행을 너무 떠나고 싶지만 경제적, 시간적 여유가 없어서 힘겨워하는 분들... 

재미있는 책 한권 읽고 싶으신 분들...

아마 이 책을 읽다보면, 제목처럼 낯선 땅에 홀리실 수 있을 겁니다.
부작용, 아마 떠나고 싶은 마음이 더 간절해질 수도 있을지 모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