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말엔 무슨 영화를 볼까?> 12월 4주

엘프(2003)

감독-존 파브로

주연-윌 패럴,제임스 칸

각본-데이비드 베렌바움

기획-켄트 알터만,케일 보이터,토비 에머리히,지미 밀러,줄리 윅슨 다모디

제작-토드 코마니키,쇼나 로버트슨,존 버그

촬영-그렉 가디너

음악-존 데브니

 

 

 

 

 

내가 최근에 본 크리스마스 관련 영화 중 가장 재미있고 따뜻했던 영화다. 다른 엘프들과 달리 심하게 커진 자신이 이상하다고 생각한 주인공이 자신의 진짜 정체를 알고 아버지를 찾기 위해 미국으로 와서 펼쳐지는 코믹적이고도 감동적인 이 이야기는 <아이언 맨> 시리즈를 만들기 전 존 파브로의 독특한 연출을 느낄 수 있는 영화다. 윌 패럴의 코미디는 물론이고 영화 후반부 썰매를 달리게 하기 위해 밖으로 나온 여러 사람들이 썰매의 동력이 되는 캐롤을 불러주는 장면은 정말 감동적이기까지 하다. 사실,원래 주연은 윌 패럴이 아닌 짐 캐리였다고 한다. 이 작품을 그가 했다면 <그린치>와 비슷한 영화가 나오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을 해본다. 또한 영화에서 각본가 데이비드 베렌바움이 사무실 직원으로,존 파브로 감독이 의사와 고래 목소리로 카메오 출연하는 걸 볼 수 있다. 이 영화는 개봉 당시 <매트릭스 레볼루션>에 이어 2위에 올랐지만,이후 역전에 성공하며 미국 총수입에서도 <매트릭스 레볼루션>을 능가하는 성적을 기록했다.

 

다이하드(1988)

감독-존 맥티어난

주연-브루스 윌리스,알란 릭맨

각본-제브 스튜어트,스티븐 E.드 수자

기획-찰스 고든

제작-조엘 실버,로렌스 고든

촬영-얀 드봉

음악-마이클 케이먼

 

 

 

 

 

크리스마스에 가장 먼저 떠오르는 액션영화하면 바로 이 <다이하드> 시리즈를 빼놓을 수 없을 것이다. 크리스마스 때마다 영화 제목처럼 죽도록 고생하는 브루스 윌리스의 활약이 눈부시기 때문이다. 1,2편 모두 좋아하는 영화여서 꼽기 힘들었지만,그래도 개인적으로는 1편을 추천한다. 만약에 더 스펙타클하고 거대한 액션을 원한다면 공항을 배경으로 한 2편을 추천한다. 이 영화는 브루스 윌리스를 TV 스타에서 영화 스타로 떠오르게 한 영화인데,당시 브루스 윌리스의 나이가 우리나라 나이로 34살이었다는 걸 생각한다면 조금 일찍 찍었으면 하는 아쉬움은 있다.

LA 나카토미 빌딩을 점령한 테러리스트들과 맞서 존 맥클레인이 빌딩으로 들어가 소탕한다는 내용의 이 영화는 원래 로데릭 도프의 소설 '마지막으로 영원한 건 없다'가 원작이다. 사실,브루스 윌리스는 영화의 첫번째 선택이 아닌 6번째 선택이었다고 한다. 이전에 아놀드 슈왈츠제네거,실베스터 스탤론,버트 레이놀즈,리차드 기어,해리슨 포드,멜 깁슨이 제의를 받았으나 거절했는데,브루스 윌리스에겐 행운이었던 셈이다. 그래서 그런지 영화에서 브루스 윌리스의 연기는 만들어진 게 아닌 진짜처럼 느껴진다. 나는 개인적으로 이 영화에서 마지막 장면인 알란 릭맨이 브루스 윌리스의 아내로 나온 보니 베델리아의 손을 잡고 빌딩 유리에 매달리다가 슬로우 모션으로 떨어지는 장면이 기억에 남는다. 이 장면은 이후 3편에서 다시 나온다.

 

크리스마스에 기적을 만날 확률(2003)

감독-곤 사토시

주연-에모리 토루,오카모토 아야

각본-곤 사토시,노부모토 케이코

기획-고바야시 신이치,마키 타로,다키아먀 마사오

제작-마루야마 마사오

촬영-스가이 카츠토시

음악-문라이더스,스즈키 케이치

 

 

 

 

얼마 전 DVD로 본 영화인데,47세라는 이른 나이에 세상을 떠난 곤 사토시 감독의 재능이 잘 발휘된 영화 중 하나다. 그는 이 영화 말고도 <파프리카>,<퍼펙트 블루>,<천년여우>와 TV 시리즈 등 단 5편을 연출하고는 세상을 떠났다.

이 영화는 크리스마스 이브에 세 명의 홈리스가 도쿄 거리에 살다가 쓰레기에 버려진 아기를 발견하고 부모를 찾기 위해 동분서주하는데,그 시기에 그들에게 엄청난 기적이 일어나고 있음을 나중에야 알게 된다는 내용이다. 내용만 보더라도 충분히 그들에게 무슨 일이 일어날 지 알게 해주는 대목이다. 애니메이션에서 제일 중요한 것이 각본인데,이 영화는 각본은 정말 뛰어나다. 중간중간에 나오는 개그도 좋고,이야기의 유기적 흐름이 정말 뛰어난 영화다.

또한 영화에서 12월 25일과 관련된 것들을 많이 찾아볼 수 있는데,우선 키 번호에 있고,택시요금,신문광고의 주소,자동차 등록판에서도 볼 수 있다. 이 뿐만이 아니다. 사치코의 폐허가 된 집에서 파편 안 전자 알람 시계에는 정확하게 12시 25분으로 시간이 멈춰있는 걸 볼 수 있다. 크리스마스를 배경으로 한 애니메이션 중 개인적으로 추천하고 싶은 영화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