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네이처 가계부
달곰미디어 콘텐츠연구소 기획 / 달곰미디어 / 2017년 9월
평점 :
품절



작심삼일... 가계부를 쓸 때 많은 주부들이 작심삼일/// 그 작심삼일에서 벗어나자!!!

 
2018년 네이처 가계부!!! 그냥 보기만 해도 가계부를 쓰고 싶은 생각이 드는 가계부이다. 하드커버로 가계부도 튼튼하다. 와우!!!



각 달을 시작하기 전 표지도 참 생각에 잠기게 하는 그런 표지들이다. 이번 달은 잘 살아보자! 다시 다짐할 수 있는 표지들!

각 달의 느낌을 잘 살려서 표지만 보아도 기분이 업!!!


가계부를 잘 쓰려면

1. 재무 목표를 세우고 2.쉬운 장소에 두고 3. 편안한 마음가짐으로 4. 단순하게 쓰고 5. 하루에 한 번은 꼭 펼쳐보고 6.바로 메모하고 7. 또박또박 깔끔하게 쓴다.

잘 기억해 두자!!!


네이처 가계부 작성 가이드도 자세히 소개하고 있고, 연말정산 소득공제, 세금폭탄 방버법에 대해서도 자세히 알려주고 있다.

특히 카드 쓰시, 추가 소득 공제 챙기기, 퇴직 연금 활용하기, 헌 옷 기부하고 기부증 받기, 소득없는 부모님께 현금영수증 카드 발급해 드리기. 여러가지 유용한 정보도 제공되고 있다.


 2018년 연계획을 세울 수 있는 페이지이다. 1년이 훤히 보인다는ㅋㅋㅋ

달마다 달력에는 한 달 동안 자신이 꼭 해야할 일이나 약속 들을 적어 놓을 수 있다. 달력이 굳이 필요 없어서 좋다.

이 달의 계획, 생활비 예산 및 결산을 할 수 있는 곳에는 주택 관련비, 주식비, 외식비,교육비, 교통비, 공과금, 의류비, 통신비, 보험료, 예그, 저축. 여러가지를 예산 결산할 수 있다.



매일 매일 기록하는 가계부. 한 페이지에 이틀씩 기록할 수 있다. 주간 결산도 할 수 있다.


가계부의 가장 중요한 점은 꾸준히 써야 한다는 것.


네이처 가계부를 보면

계속 쓰고 싶고

계속 펼쳐보고 싶은 생각이 든다.


2018년 알뜰하게 살아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