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병윤 동아일보 전회장의 통렬한 우리사회가 가진 문제점들을 지적하며 그에 대한 해법까지 제시한 책이다.

 

마치 장대한 논설을 읽은 기분이랄까... 처음부터 마지막까지 일자리창출이야말로 모든 사회문제의 해결방안이라고 주장한다.

 

우리나라 자영업자비율은 세계최고 700만이 넘던 자영업자는 550만으로 줄어들었고 그만큼 대기업들이 침투해와서 많은 이득을

 

취하고 있다고 생각되어진다. 사회문제는 실업뿐만 아니라 빈부격차도 빼놓을수 없다.  우리나라는 중산층이 두터웠는데

 

지금은 중산층이라고 말하는 이들이 40%밖에 안 될정도로 중산층이 몰락하였고 빈부격차는 더 심각해져서 월급여200만원이하

 

받는 사람이 전체 근로자의 50%가 넘는다고 하니 중산층 70%회복도 이 나라의 과제이기도 하다.

 

저자는 구체적인 자료들을 제시하며 서남해안개발과 북한의 경제특구지역개발 그리고 부동산대책까지 우리나라뿐 아니라

 

일본, 중국을 끌여들여 우리나라를 동북아의 경제중심국가로 만들어 가도록 여러가지 대안들을 제시함으로서

 

설득력을 자아냈다. 일자리혁명이 필요한 때인 것이다.

 

미국의 빌클린턴의 일자리 600만창출을 보듯이 일자리 강국이 선진국이 되는 길이라며 지나친 복지정책은 오히려 역효과라고 한다.

 

국민소득이 2만불인 나라에서 선진국에 준하는 복지정책은 맞지 않다며 그 예산으로 일자리창출에 투자하는게 낫다고 한다.

 

공무원들에 대해서도 획일주의, 보수주의등이 팽배해져있어 정권이 바뀔때마다 책임질 일을 하지 않기 위해 공무원들의 개혁도

 

나는 필요하다고 본다. 마지막으로 가계부채 1000조시대로 금융부분에 대해 지적함으로서 이 책을 통해서 사회 각 방면에

 

대해서도 알아갈 수 있도록 많은 도움을 주었다.

 

저자는 중도실용주의로 가야 한다고 한다.

 

박근혜대통령의 중도실용주의를 지지하며 역대 대통령가운데 일자리창출에 성공한 박정희전대통령과 김대중전대통령에 이어

 

현 정권에 기대하는 바가 크다고 한다.

 

나도 중도실용주의자가 되도록 하여 이 책에 나온대로 내게 주어진 환경내에서 일자리를 창출해내도록 노력해보겠다.

 

 

 

 

 

 

 

 


1개의 상품이 있습니다.

[블루레이] 강시선생 : 2K 리마스터링 - 풀슬립 일반판
유관위 감독, 허관영 외 출연 / 노바미디어 / 2021년 4월
25,300원 → 25,300원(0%할인) / 마일리지 260원(1% 적립)
*지금 주문하면 "5월 3일 출고" 예상(출고후 1~2일 이내 수령)
2021년 03월 16일에 저장



1개의 상품이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칭찬을 한다는건 좋다.

 

하루에 세번 칭찬하기가 내 목표이기도 했다. 하지만 내 자신에 대한 칭찬은 없었다.

 

이 책을 통해 나 스스로를 칭찬하는 일기를 쓰라는 말에 하루에 단 한가지라도 나에 대한 칭찬할 점음 찾아 쓰고자 한다.

 

감사와 칭찬 비슷한 말이지 않을까... 칭찬은 곧 감사하는 마음에서 나오는 것이라고 생각되어진다.

 

처음 이 책을 받았을 때 조그만 노트도 받아 무언가했더니 일기장이였다. 일기를 타이핑으로 하는데

 

이 책의 저자는 직접 손으로 쓰면 상상력, 이해력, 사고력, 집중력이 향상된다고 한다.

 

타이핑이 더 빠르고 손이 덜 아프기도 하지만 손으로 언제 써보겠는가하는 마음에 수기작성도 해볼만할 것 같다.

 

오늘 나를 칭찬해 보자면 나에 대한 실망과 불만만 떠오르지만 그래도 아침에 일어나 이렇게 서평을 남기는 것에 대해 칭찬해 본다.

 

재미있는 만화도 함께 들어가 있어 읽는내내 재미있게 읽을 수가 있었다.

 

누구나 훌륭한 인생을 살아가고 있기에 누구나 스스로에 대해 칭찬을 받을 자격은 있다.

 

나도 앞으로 내 자신에 대해 칭찬해 나가고 더불어 이웃들에게도 칭찬할 점을 찾아 칭찬해줘야겠다.

 

나의 카톡의 상태글은 '지금 이대로의 나를 사랑한다'이다. 곧 지금 이대로의 나를 인정할 때 칭찬하는 마음도 들지 않겠는가?


0개의 상품이 있습니다.



0개의 상품이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