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설 주목 신간 작성 후 본 글에 먼댓글 남겨 주세요.
굿바이 동물원 / 강태식 / 한겨레출판
처절한 경쟁 사회에서 상처받은 인간에 대한 존재의 이유란 무엇인가. 우리 안에 갇힌 동물로 전락해버린 우리 인간들에 대한 우울한 묘사와 시대의 슬픔을 구경하자. 생각하는 것 만으로도 슬픔이 계속해서 차오른다.
가족 사냥 상, 하 / 덴도 아라타 / 북스피어
가족 내부에서 비롯된 상처에 대해 충격적이고 엽기적인 사건을 추리해내는 과정에서 우리는 적나라한 현실에 직면하게 된다. 사회구조에 의해 해체되어 가는 가족의 상처를 느껴보자. 비록 책 속에서 답은 구할 수 없을 지라도.
오레 오레 / 호시노 도모유키 / 은행나무
사소한 장난을 계기로 자신이 다른 사람이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 하지만 이 비현실적 설정은 리얼리티가 살아 있는 스토리 전개를 바탕으로 읽는 이를 설득하고, 이에 더하여 현대 사회의 부조리를 꼬집고 인간 사이에서 사라진 신뢰와 배려 등 이 시대의 안타까운 모습을 영리하게 비판한다.
오토 픽션 / 가네하라 히토미 / 문학동네
남녀관계에서 경험할 수 있는 모든 감정을 적나라하게 밝힌 한 여자의 고백록. 파격적인 소재와 거칠 것 없는 표현으로 저자는 남녀간의 관계를 박력있게 말한다.편집자와의 결혼, 클럽과 노래방을 전전하는 일상, 폭행을 일삼는 남자친구와의 동거, 파친코에서 딴 돈으로 하루하루를 연명하는 극빈 생활과 등교 거부 등, 각종 매체를 통해 익히 알려진 그녀의 실제 삶을 고스란히 옮겨놓은 듯해 보인다. 자서전적 이야기, 그러니까 히토미는 이 글을 통해 자신의 나체를 드러낸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