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도 포기할 수 없는 11가지 가치>를 읽고 리뷰해 주세요.
그래도 포기할 수 없는 11가지 가치
조항록 지음 / 푸른물고기 / 2010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우리가 살아가는 세상은 인간의 탐욕과 몰인정으로 인해 점점 우리를 병들게 하고 있습니다. 이책은 '희망, 배려, 용기, 사랑, 관용, 집념, 책임감, 믿음, 양심, 자신감, 여유'등의 가치를 77편의 이야기로써 바람직한 인간성의 기준을 제시합니다.




각자 우리의 희망에 대해서 곰곰히 생각해 봅시다.

나의 희망이 세상과 비굴한 타협을 하고 있지는 않는가?
나의 희망이 용 한번 제대로 써보지 못하고 세상의 논리에 굴복당하지는 않았나?

각자 자신에 대해서 곰곰히 생각해 봅시다.

타인의 삶에 대해 얼마나 함부로 말하는가? 
자주 단편적인 사실로 타인을 평가하는가?

식당에 가면 이런 사람들 꼭 있습니다. 자기 자식이라고 막 뛰어다녀도 내버려두는, 불특정 다수에게 피해를 입히는 부모들. 나이가 들었다고 새치기쯤 아무렇지도 않게 하는 노인들.
대체 당신들의 정체는 뭔가요?!




조금의 불편도 감수하지 않으려는 인생이 어떻게 빛나는 업적을 이룰 수 있겠는가?

변호사 고승덕씨는 "잠이 깨어 있는 시간은 대부분 책상 앞에 앉아 책을 봤다고 합니다. 여름철이면 엉덩이에 땀띠가 나 짓무를 정도 였다고" 하구요.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야구 선수 김현수씨는 "날마다 1,000번씩 스윙연습을 해 몸이 자연스럽게 타격 자세를 기억하는 것" 같다고 인터뷰 한적이 있네요.

우리는 이와 같이 정답을 알고 있지만 과연 불편을 감수하고 고집스럽게 실천해 나아갈 수 있을까요?




지금 여러분 곁에 사랑하는 사람이 있나요? 그렇다면 내가 그 사람의 인생을 이해하려는 노력을 했는지 돌이켜보세요. 그것이 사랑하는 사람에 대한 예의며 양심입니다.





이책은 소장용 책으로 가치가 있는 책인데요. 인간답게 살고자 하시는 분들은 꼭 책속에 동기부여를 꺼내가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