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우스 푸어, 벽을 넘는다>를 읽고 리뷰해 주세요.
하우스 푸어 - 비싼 집에 사는 가난한 사람들
김재영 지음 / 더팩트 / 2010년 7월
평점 :
절판


 



비싼 집에 사는 가난한 사람들 "하우스 푸어"

팩트(fact)를 근거로 국내 부동산 이야기를 깡그리 보여주는 책입니다.
저자는 MBC PD수첩 김재영PD

그가 PD수첩에서 연출한 부동산 관련 프로그램으로는 판교 그 욕망의 땅, 강남 재건축의 욕망, 재건축 늪에 빠진 사람들, 2010 아파트의 그늘, 인천은 세일 중등 으로 우리 사회에서 아파트가 갖는 경제적, 문화적 측면에서 방송연출을 맡았습니다.


 


차례는 위와 같이 크게 3장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대한민국의 슬픈 자화상 하우스 푸어
내집을 꿈꾸는 사람들
하우스 푸어를 낳고 있는 위험한 한국



 



실로 충격적이었던것은 특히! 언론에서 보여지는 부동산 정보는 모두 언론플레이다 라는 것입니다.


 




저자는 데이터 작업중 강력한 팩트 중의 하나 2006년 이후 고위공직자들은 강남 재건축 아파트를 거의 사지 않았다는 것을 알아내었구요. 중산층 중심으로 재건축 아파트 투기 열풍이 불 때 정작 상류층은 아파트 시장에서 서서히 퇴장했음을 시사하고 있는데요?

이책은 대한민국 부동산의 대표주자인 은마아파트, 판도시도시, 가락시영아파트등 경제적 가치를 데이터 분석하여 과감히 서민중심적으로 해야할 말을 하고 있습니다.

이책의 일부 내용들이 PD수첩을 통해서 소개되면서 한국 부동산 시장에 큰 충격을 주었답니다.

시공사, 개발사, 은행만 살찌우는 국내 부동산 시장^^
이책을 읽고 부동산의 넓은 시야를 확보하게 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1)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1. 2012년 당신의 집, 당신의 재산이 위험하다!
    from 도서출판 부키 2012-09-20 17:25 
    당신의 집은 안녕한가요? 한 때 빚 없이 집 사면 바보라는 말이 있었습니다. 은행의 저축이자보다 부동산 가격 상승률이 훨씬 높았으니까요. 또 집값이 워낙 비싸 대출 없이 집을 사는 것 자체가 ‘미션 임파서블’이기도 했고요. 그런데 지금 어떤가요? ‘집 가진 가난뱅이’ 하우스푸어가 넘쳐나고 있습니다. '하우스푸어' 500만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