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창업했습니다 - 뻔한 월급보다 Fun한 창업을 즐겨라
창업몬 지음 / 베프북스 / 2017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 창업했습니다

취업보다 짜릿한 '내 회사' 시작하기

창업몬




취업하기가 바늘구멍 통과하기보다 힘들다고 하는데 이제는 창업에 도전하는 청년들이 늘어야 한다고 보인다. 하지만 취업도 해보지 않은 청년들이 창업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모르는 것은 당연할 수도 있다. <오늘, 창업했습니다>는 정말 현실적으로 창업을 하는 것이 어떤 것인지 방법을 차근차근히 알려주고 있다. 제일 번저 사업자등록을 할 때 어떤 것으로 하는지 사업자 등록 서류에는 무엇이 필요한지도 알려준다. 


개인 사업자과 법인 사업자는 어떤 차이가 있는지 알아 둘 필요가 있다. 개인 사업자는 부가세, 소득세를 납부해야 되지만 법인은 부가세, 법인세를 납부해야 하는데 소득이 많을 수록 법인세의 세금이 더 낮아진다고 한다. 간이과세자와 일반과세자의 차이점도 알면 좋다. 간이 과세자는 부가가치세를 어떻게 납부하는지에 따라 달라진다. 


무턱대고 창업을 하는 것보다는 창업에 대한 공부를 하는 것도 좋다. 사업장을 운영하는 것을 머리속으로 생각해보는 것도 많은 도움이 된다. 대표적인 창업강좌인 창업에듀, 창조경제타운 등 지자체 무료 창업 강좌도 있기 때문에 창업 공부를 해보는 것도 중요하다. 


창업을 한 이후로는 마케팅이 중요하다. 자신의 업체가 어떤 스타일인지에 따라서 홈페이지나 SNS 등 어떤 채널로 소통을 하는 것이 좋은지 생각해두는 것도 좋다. 책의 뒷부분에는 실제 창업자들의 노하우가 가득한 인터뷰가 있기 때문에 창업을 고민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더 없이 좋은 참고서가 될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