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노보노의 인생상담 (20만부 판매기념 특별판)
이가라시 미키오 지음, 김신회 옮김 / 놀 / 2018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보노보노의 인생상담

보노보노에게 배우는 인생의 단순한 해답들

이가라시 미키오







어릴적 TV에서 방영하던 <보노보노>를 보면서 그때 파란색의 동물이 하는 말이 무엇인지 정확이 할지 못했다. 이제와서 보면 보노보노는 어른을 위한 이야기가 아니었나 싶다. 어릴 때 보던 너부리의 괴팍한 성격이나 포로리의 연약함들이 이해가 안갈 때가 많았다. 

아직은 어린 보노보노의 눈으로 비춰진 어른들의 모습이 이해가 안되는 것처럼 보이겠지만... 


예전에는 어른이 되고 싶었다면 이제는 나이를 먹는 것이 점점 두려워지고 있다. 누군가 미래를 알려주면 좋을텐데 내 미래는 내가 만드는 것이라는 생각을 하고 있기 때문일까. 제대로 할 줄 아는 것 하나 없는 어른이 될 줄은 몰랐기 때문에 나이먹는 것이 무서워지는 것 같다. 

그러나 누구에게나 나이를 먹는 것은 매일 처음으로 겪는 일이다. 오히려 미래라는 것이 더 공평한 것이 아닐까. 


<보노보노처럼 살다니 다행이야>를 읽고 많은 힐링을 받았다. 에세이 책을 옆에 두고 읽는 것은 자주 했던 일이 아니지만 유독 그 책만은 항상 내 옆에 있었다. 보노보노의 원작자가 쓴 책은 더욱 기대가 됐고 그 기대를 충족시켰다. 


내가 알지 못하는 누군가 이렇게 나를 잘 알아주는 글을 쓸 수 있다는 것은 정말 대단한 일인 것 같다. 특히 보노보노라는 캐릭터를 통해서 마음을 따뜻하게 해준다는 것이 더욱 위안이 된다. 



보노보노: 내 생각엔, 이 사람이 모든 것에 의미가 없다고 생각한다면 자기 스스로 의미를 만드는 수밖에 없을 거 같아.
포로리: 응응응. 누군가 만든 의미 말고.
보노보노: 스스로 의미를 만드는 거야.

포로리: 힘들겠네.보노보노: 하지만 재미있을 것 같아.


요즘 의미있는 일이 무엇인지 생각해보고 있다. 내가 살아가면서 하는 일에 무슨 의미가 있는 것일까? 보노보노는 스스로 의미를 만드는 것이 재미있을 것 같다고 한다. 무의미해보이는 것이지만 내 나름대로 의미를 찾는 것이 올해 꼭 하고 싶은 일이 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