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합니다, 감사합니다>를 읽고 리뷰를 남겨 주세요
사랑합니다, 감사합니다 - '아침편지' 고도원의
고도원 지음, 대한항공 사진공모전 수상작 사진 / 홍익 / 2011년 1월
평점 :
절판


이번달 책을 뜯기전에 택배를 받았을때 무슨 책이 이렇게 무겁지라는 생각을 했었다.그리고 열어봤을때 두꺼운 표지에 둘러싸인 책을 보면서 참 정성스러운 책이라는 생각을 했었다. 책에 대한 정보가 별로 없었기에 그저 책값을 많이 받으려 표지를 두껍게 하고 사진들을 많이 넣어 내용보다 사진이 많은 그저 그런 책으로만 느껴졌었다. 

하지만 이책은 무언가 다른게 있다. 일단 사진들부터 그저그런 사진들은 아니다. 대한항공에서 사진 공모전에서 수상한 작품들답게 사진을 보는것만으로도 한편의 작품들을 보는 느낌이 든다. 한작품 한작품들에 담긴 느낌들이 나의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는 느낌이 들었다. 그렇게 대충 훑어본 사진들만으로도 이책은 충분히 가치가 있었다고 느껴졌다. 

 그렇게 책의 내용을 하나하나 살펴보면서 이책은 사진과 함께 어우러진 text들이 더욱더 책을 빛나게 해준다.  작가 고도원님이 쓰신 글들과 작가님이 함께 쓰신 여러 다른 책에서 따온 내용들이 책한권을 보지만 여러책을 함께 접할수 있는 기회를 주는것같다. 명언 모음집같은 것과는 다른 내용이 있는 모음들을 함께 보여주고 있다. 아... 이 구성을 다 보여줄수 없어 안타까움이 있다.  

 "사랑합니다. 감사합니다" 우리가 가장 잘사용해야하는, 가장 잘 사용하기 힘든말들을 제목에 내건 이책은 사진, 글의 두 구성의 조합만으로도 너무 훌륭한 책이다. 그래서 얼마전에 이번달의 베스트 셀러에 당당히 상위권에 랭킹되어 있는 모습에 너무나 기뻤다.  

 정말로 사랑하고 감사하는 분에게 선물할수 있다고 감히 말할수 있는 책이 바로 이책이 아닌가 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