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나라 가족여행 바이블 100]을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우리나라 가족여행 바이블 100 - 주말마다 즐거운 사계절 행복충전소 프리미엄 가이드북
유철상 지음 / 상상출판 / 2011년 4월
평점 :
품절



'우리나라 가족여행 바이블 100' - 여행이란 혼자 떠날때도 있고 가족여행이 되는 경우도 있고 친구들과 함께 MT를 가는 경우도 있고 연인과 함께 밀월(?) 여행을 가는 경우도 있고 누구와 함께 가느냐에 따라 목적지가 달라질수 있는데 이 책은 주말마다 가족들끼리 차 한대로 다니기 좋은 여행지를 소개하고 있다. 특히나 어른들끼리 가는 여행이 아닌 아이들과 동행해 함께 즐기며 놀수 있는 여행지를 주 소재로 하고 있다. 

모두 100곳을 소개하고 있는데 아이들과 함께가 아닌 친구들이나 어른들끼리 가도 괜찮은 여행지도 꽤 있다. 사진을 찍으러 좀 돌아다닌 탓에 책 속에 소개하는 여행지중 일부는 몇 번씩 다녀본 곳도 꽤 있었다.
저자는 여행 전문 패널로 방송국외 여러곳에 국내 여행지를 소개 기고를 한 경력이 있는 국내 여행 전문가로 현재 상상출판의 대표이기도 하다. 처음 3월 첫째주 부터 시작해서  2월 4째주말을 끝으로 모두 전국의 100여곳의 여행지를 소개하고 있다.

여행기라기 보다 이 책은 일종의 여행지 가이드북과 비슷한 형태로 매 주말마다 여행할수 있는 가족 여행지를 테마로 삼아 소개하고 있으며 교통편 주변지역 식당 볼거리등을 이야기 한다.
 


3월 첫째주부터 시작하는 여행지는 봄이라 주로 꽃놀이를 많이 가는 곳이 많다. 예를 들면 구례산수유 마을, 제주 거문오름, 과천 서울랜드 벚꽃길,용인 한택식물원등이 보인다.


운전을 해서 찾아가는길 부터 일반 교통편 지역의 식당 그리고 숙박을 할수 있는 곳과 특징이 전화번호와 함께 꽤 자세히 나온다.
어떻게 가고 어디서 먹고 어디서 잘것인지를 비용은 얼마나 나오는지를 모두 제시해 주고 있다. 


간략하게 보여주는 지역의 특산물 정보와 특징.

지역별로 이렇게 여행의 코스도 짜여져 있다. 즉 책 속에 나오는대로 따라 가기만 해도 된다.


그리고 책의 뒤쪽은 부록으로 계절별 별미가 보인다. 먹는 즐거움도 여행의 재미중 하나 계절별로 유명한 음식들에 대한 지역 정보를 뒷 부분에 부록으로 담아놨다. 책의 특징은 여행 코스가 모두 짜여져 있어 책 속에 저자가 제시하고 있는 코스대로로 운전을 해서 따라 가기만 해도 될거 같다. 그리고 다양한 여행지 소개가 있는데 좋은 풍경을 찾아 자연을 즐길수도 있고 지역의 박물관도 소개되어 있으며 레져등을 즐길수 있는 리조트까지 좀 다양한 가족 여행지를 소개하고 있다.

국내여행에서 어디로 갈까  고민이 될때 펼쳐보면 그냥 책을 따라 가면 고민거리를 해결해 줄수 있을거 같은 책이다. 주된 테마는 아이들과 함께 할수있는 가족여행지로 되어 있으나 연인들끼리 가도 괜찮은 곳도 있고 이미 많이 알려진 여행지 부터 산,계곡,바다,리조트,온천에서 지역에서 열리는 축제까지 꽤 다양한 테마의 여행지가 꽤 상세하게 나와있는게 큰 특징 계절별로 추천하는 여행지들이라 매 주말마다 갈수있는 여행지들을 다양하게 보야주고 있다.

이 책에서 추천하는 6월의 여행지.
6월 첫째주 - 담양 소쇄원, 통영 클럽에이스 
6월 둘째주 - 충주 송계계곡과 용하구곡
6월 세째주 - 고창 하전마을 갯벌체험.
6월 네째주 - 옹진 승봉도


'우리나라 가족여행 바이블 100'은 책 제목대로 3월 첫째주 부터 시작해 봄-여름-가을-겨울을 끝으로 2월 넷째주가 마지막으로 모두 전국의 100여곳의 여행지를 소개하고 마무리 되는데 가족들과 함께 어디로 갈까 고민이 될때 펼쳐보면 딱 도움이 될만한 책으로 지역축제 부터 바다, 산, 계곡, 섬, 박물관, 리조트, 캠핑장등 다양한 테마를 가진 여행지를 소개하고 계절별로 좋은 곳만 따로 뽑아낸게 장점인듯 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