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국어 독해왕 5단계 숨마 초등국어 독해왕
김효진 지음 / 이룸이앤비 / 2019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이야기를 들어보면 초등학생 뿐만 아니라 중고등학생, 심지어 대학생까지도 읽기 능력에 상당한 문제가 있다고 합니다.

읽기 능력!

이것은 무엇을 말하는 것일까요?

글자를 읽긴 읽지만 핵심내용을 파악하지 못하고,

필요로하는 정보를 캐치할 수 없다는 것

제대로 된 읽기라고 할 수 없겠죠?

이런 읽기 능력도 학습을 해야한다니..어찌보면 안타까운 일인데요.

해줄 수 있는 것이 있다면 해주는 게 좋겠죠.

 

루시는 4단계를 마치고 5단계로 들어섰답니다.

 

글 읽기 능력은 모든 학습의 기본이자 자신감의 시작입니다!

읽기 능력이 좋은 아이들이 학습에 좀 더 자신감을 가지구요.

국어든 영어든, 그리고 요즘은 수학과 과학까지

대부분의 수업에 집중할 수 있고 문제해결력 또한 높답니다.

 

다들 알고 있는 내용이겠지만..

앞부분에 이 책이 왜 나왔는지 그리고 어떻게 구성되어있는지 설명이 자세하게 있어요.

초등국어독해왕을 처음 접하시는 분이라면 앞부분 꼭 읽어보시라고 권해드립니다.

요즘 아이들은 안타깝지만 책을 읽을 시간도 부족하다고 하는데요.

그렇기에 다양한 글을 읽을 기회도 부족하고, 읽기가 쉽고 재미있다는 생각을 하는 아이들도 많지 않다고 해요.

다양한 글을 읽히고 싶은 마음, 그리고 읽기 훈련이 쉽고 재미있어지길 바라는 엄마의 마음을 담았습니다.

 

글 읽기 능력은 하루아침에 길러지지 않아요.

그렇기에 조금씩 꾸준히 할 수 있도록 해야하겠죠.

교재는 1일차, 2일차....로 하루 분량이 많지 않아요.

잊지 않고 매일 할 수 있도록 하면 좋습니다.

 

다양한 종류의 글과 글감이 눈에 보이네요.

한눈에 알아볼 수 있어 좋더라구요.

 

5단계니 대략 5학년이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은데요.

지문이 좀 더 길어졌습니다.

지난 단계인 4단계에서는 지문의 길이가 한 페이지의 반 정도였다면 이번엔 한 페이지를 차지합니다.

그리고 하나의 지문에 3개 정도의 문제가 연관되어 있었다면

5단계에서는 4~5개의 문제가 나온답니다.

좀 더 집중하고, 선택해야하는 과정이 필요하겠지요.

 

루시는 2월 10일 시작했어요.

시작했을 때의 점수는 75점이군요. ㅋㅋㅋㅋ

날짜는 루시가 적고 점수는 엄마가 적고 있습니다.

 

글 하단에 핵심내용이 요약되어 있는데요.

체크해도 좋지만 좀 더 익숙해진다면 미리 한 번 이야기해보거나 적어보는 시간을 갖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이렇게 한두줄로 요약하는 것이 생각보다 어렵거든요. ^^

 

문제도 조금 달라졌어요.

뭔가 좀 더 깊이가 있어졌다고나 할까요..

어휘력도 조금 더 있어야하구요. 좀 더 구체적인 내용들을 요구합니다.

 

중간중간 적혀있는 안내글들이 참 도움이 된답니다.

답안지를 엄마가 보는 것도 좋지만 답지를 보지않고 풀 수 있다는 아이들에게는

직접 채점한 뒤 설명을 읽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