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설 주목 신간 작성 후 본 글에 먼댓글 남겨 주세요.

 

 

한국이 싫어서/ 장강명/ 민음사

 

출판사 소개글에 의하면 이렇다. 사회 비판적 문제에서 SF까지 아우르는 다양한 소재, 흡인력 있는 스토리 전개, 날렵하고 군더더기 없는 문장. 일본 대중 문학의 기수 오쿠다 히데오에 비견되며 한국 문학에 새로운 활기를 불어넣고 있는 작가 장강명의 소설 어쩌구 저쩌구 블라블라.. 다 필요없고!

헐... 내가 이 책을 읽고 싶은 이유는 단 하나다. 제목이... 제목이...

너무 맘에 든다는 거. ㅡ_ㅡ;

 

 

 

 

 

나오미와 가나코/ 오쿠다 히데오 지음/ 김해용 옮김/ 예담

 

오랫만에 오쿠다 히데오. 쉽지만 가볍지만은 않은 오쿠다 히데오의 소설들. <방해자>, <꿈의 도시>, <남쪽으로 튀어>는 정말 좋아하는 작품이지만, <최악>은 정말 최악이었다. 가장 최근에 읽은 <침묵의 거리에서>는  미야베 미유키의 <솔로몬의 위증>이 살짝 오버랩되면서 오쿠다 히데오 특유의 경쾌한 감각을 느낄 수 없었다.

남편을 살해하고 암매장하는 두 친구 이야기라는 이번 이야기는 어쩐지 기리노 나쓰오의 <아웃>이 떠오르기도 한다. 어쨌든 이런풍의 소설은 일찍 찾아온 무더위로 무기력해지는 요즈음 읽기에 딱 좋은 소설인 것만은 확실하다.

 

 

 

 

트렁크/ 김려령/ 창비

 

트렁크 라는 제목을 보고 대충 두 권의 소설이 떠올랐다. 오에 겐자부로의 <익사>와, 백가흠의 <조대리의 트렁크>. 오에의 소설 <익사>에 등장했던 붉은 트렁크는 아버지의 죽음을 타당화해줄 비밀 대신 텅 비어있었고, 백가흠의 트렁크에서는 타인의 고통에 대한 무감각의 고발이 불쑥 튀어나왔드랬다.

어떤 것이 들어있든 닫혀진, 그리고 이제 막 열리려는 트렁크 안은 궁금하다. <완득이>의 작가 김려령의 <트렁크>에 들어있는 그것은 무엇일까? 가방을 열자마자 튀어나올 그것은 고통일까? 뚜껑을 열고도 한참은 아무것도 느낄 수 없는 무감각일까..?  

 

 

 네메시스/ 필립 로스 지음/ 정영목 옮김/ 문학동네

 

"필립 로스의 마지막 선물"

마지막이라는 말은 얼마나 서글픈가. 마지막 기회, 마지막 인사, 깨어질 가능성이 거의 없는 마지막 약속... <네메시스>는 필립 로스의 마지막 작품이라고 한다. 그런데 이것은 정말 깨어질 가능성 없는 마지막 약속이며 마지막 선물일까? 나이가 얼마이든, 건강상태가 어떻든 작가는 마지막으로 쓰러질 그때까지도 작품을 써야하는 건 아닐까..? 이런 약속은 좀 깨어지면 좋겠다는 심정으로 필립 로스의 마지막 선물을 풀어보고 싶다.

음, 메르스로 한참 공포분위기가 조성되고 있는 이때에 뉴어크에도 유행병이 번지고 있다.

 

 

 

 

 

 

맘브루/R.H.모레노두란 지음/송병선옮김/문학동네

 

낯선 콜롬비아 소설. 그러나 낯설지 않은 이야기.

1950년 한국전쟁에 파병되었던 콜롬비아 군인인 아버지 비나스코의 죽음에 얽힌 사실을 밝혀내는 아들 비나스코.

한국이든, 베트남이든, 이라크든 모든 전쟁에는 참전 용사가 있고, 참전에 따른 국가적 이익은 반드시 개인의 불행을 기반으로 한다. 아버지 비나스코는 국가의 이익을 위해 파병된 한국전쟁에서 장렬히 전사했을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