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사회/과학/예술 주목 신간 작성 후 본 글에 먼댓글 남겨 주세요.

 

 

노인의 고독사는 우리나라에서도 이미 일반적인 일.

독거 노인이 지병으로 인한 심한 각혈 중 자신의 아파트 화장실에서 죽어간 기사를 읽었다.

장례업을 넘어 독거노인의 사후를 처리해주는 사업도 생겼다더군.

가족들은 그저 노인이 숨겨놓았을 통장만 찾으면 된다고...

그런데 여기 이 책은 노인의 고독사만을 다룬 것이 아닌 모든 인간 관계가 끊긴 상태에서 죽어,

그의 죽음을 거두어 줄 사람이 없는 무연고 죽음 모두를 아우른다고.

이 책을 읽고나면 많이 침울해질 듯 하지만, 그냥 지나치기 힘들다.

고령화와 개인주의 사회를 의심할 수 없는 우리나라의 상황도 일본과 크게 다르지 않을테니까.

 

 

 

 

 

 

진화심리학. 

사람의 행동에 대한 본성의 탐구...

과도한 일반화만 넘어설 수 있다면 충분히 재미있게 받아들일 수 있으리라.

나는 독특하고 싶다,

'독특'에 걸려 넘어질 내 삶이여.

 

 

 

 

 

 

 

 

 

 

 

 

전작 <인문 고전 강의>에 이은 두번째 책.

언제고 철학자 강유원의 인문학 강의를 들으리라 마음먹지만 쉽지않다.

책장에 꼽혀 있는 책으로 그가 누구인가를 말할 수 있으리라.

강유원의 권유대로 인문학 이전에 역사를 이해해야 할 것이다.

지난 6월부터 읽고싶은 책 목록에 올리고 싶었던 책.

 

 

 

 

 

 

 

 

 

출근길, 빵집 들르기를 빼먹는 법이 없는 나를 위한 책.

빵을 먹기 위해 밥을 굶는 나로써는 꼭 읽어야할 할 책.

'밀' 금단 현상에 대해 그 누구보다 더 잘 알고 있는 내가 읽을 책.

똥배만 빼면 그야말로 완벽한 몸매인 내가 읽을 책...

급 추가하는 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