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사회/과학> 파트의 주목 신간을 본 페이퍼에 먼 댓글로 달아주세요.

한명숙 전 총리가 뇌물수수 혐의로 기소되었을 때 읽고 용기를 얻었다는 김두식 교수의 <헌법의 풍경>이 새로 개정된 법 조항을 반영하여 재출간 되었습니다. 한명숙 전 총리는 이 책을 현재 구속수감 되어있는 정봉주 전 의원에게 추천했다고 해요.

전문가주의를 비판하며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법 이야기를 지향했다는 이 책을 읽어야 하는 이유는 알아야 내 권리를 포기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보편적 복지 찬성/무상급식 찬성/ 반값등록금 찬성/반FTA/반MB/반 종편/반 개인의 자유 침해/나 빨갱인가요..? 요즘의 나는 나이드신 할아버지 무리들이 무서워서 은근슬쩍 피하게 됩니다. 나 따위는 감히 대화상대가 되어주시질 않으실뿐더러, 느닺없는 호령이 두렵고 그분들의 근본없는 충성심이 소름끼쳐요. 처지는 99%에 머물면서 생각만은 1%처럼 하고 싶으신 그분들.. 그분들의 자녀들도, 손자손녀들도 하우스 푸어, 워킹푸어, 삼포세대일 수 있다는 것을 진정 모르시는 걸까요.. 나는 초딩이 아들만 보면 안쓰러워요. 벌써부터 사회책을 달달 외우고, 수학문제를 100문제씩 풀어제끼지만 그 아이도 청년실업, 88원 세대, 비정규직에 시달릴 것이라는 불안때문에....
오! 우리들의 나라를 꿈꾸며, 이 책을 기대해 봅니다.

 

 

 

 

 

환경분야의 최고의 고전이라는 책, 나는 솔직히 처음 보는 책이다. 그러나 환경 이야기를 담고 있다는 것만으로도 반드시 읽어야 겠다라는 절박함을 느낀다. 침묵하는 봄이라니, 지구의 멸망은 헐리우드 판 블록버스터에서만 볼 수 있는 가상현실은 아닌것 이다.

 

 

 

 

 

 

 

 

 

 

급추가하는 책이네요. 대한민국 안에 미국의 힘, 차마 숨지도 않고 드러나있는 추악한 대한민국의 미국화를 수동적인 대한민국의 이미지가 아닌 능동적인 역할의 수행에 촛점을 맞춘 책이라고 하네요. 이렇게 쓰고 보니 나는 너무 표나는 반미주의자가 아닐까 하는 생각도 하게 됩니다. 그러나 정작 저자는 친미와 반미를 넘어서 제3의 시각으로 대한민국의 성장(내생각엔 미국화)을 보고있다고 해요. 이 책을 읽고 나면 어쩌면 나는 한미 관계에 있어 좀더 균형잡힌 견해를 갖을수도 있겠다는 생각에서 추천해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