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세이> 파트의 주목 신간을 본 페이퍼에 먼 댓글로 달아주세요.

 때는 바야흐로 2011년 12월이다. 이제 나이 한살 또 먹는구나. 아~ 배불러~ 올해는 개인적으로 참 고독한 해였다. 고독함은 외로움하고는 다른 뭔가 더 근원적인 감정이라는 걸 느꼈다. 이러다가 우울증 걸리는건 아닐까 걱정했으나 아직까지 나의 멘탈은 괜찮은 것 같다. 멘탈 얘기가 나와서 그러는데 요즘 드라마 브레인을 열혈 시청하고 있다. 지금까지 본적없는 괴상한 캐릭터 이강훈 역을 무섭게도 잘 소화하고 있는 사랑하는 신하균 님을 보는 재미가 쏠쏠한데 드라마에 등장하는 뇌수술 장면들이 아주 볼만하다. 같은 시각 방송되는 옆 동네 드라마 천일의 약속은 방송 전부터 알츠하이머를 소재로 한다고 해서 많은 주목을 받았었다. 월요일, 화요일 두 방송사에서 하는 드라마의 기본 키워드가 뇌 라는 것이 흥미롭다. 다시 브레인으로 돌아가보면, 사람의 뇌를 열었다 꼬맸다 하면서 수술한다는 자체가 쇼킹하다. 위장, 간, 대장 건강만 챙길 일이 아니다. 나의 뇌는 안녕하신가? 뇌건강이야말로 정신차리고 챙겨야할 터. 드라마에서 하균 님이 연기하고 있는 이강훈이라는 캐릭터가 정말 대박이다. 드라마는 이강훈이라는 사람이 진정한 스승을 만나 진정한 의사로 성장하는 과정을 그려가고 있다. 

 

 나는 의사다-환자의 마음을 공유하는 의사들 이야기

(셔원 B. 눌랜드 지음, 조현욱 옮김, 세종서적)

 

저자가 예일대 의과대학 교수이다. 의사이면서 동시에 전미도서상을 받은 뛰어난 작가이기도 하다. 이 책은 피부과, 마취전문의, 신경외과, 흉부외과, 소아과 등등 각 분야의 의사들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이야기 하나하나가 의학드라마를 보는 것 같이 펼쳐진다. 우리 이강훈 선생님 같은 신경외과 전문의의 이야기도 담겨있다. 뛰어난 의술을 가졌지만 인술(仁術)을 펼치려면 아직 더 고생해야할 우리 이강훈 선생님과 함께 읽어보고 싶은 책이다

 

 

 

아마도 12월달 에세이 부분 주목 신간으로 가장 많이 언급될 책은 이 책일 듯 싶다.

 

 무라카미 하루키 잡문집

(무라카미 하루키 지음, 비채)

 

이름만으로 독서욕망을 불러일으키는 하루키가 그간 써왔던 미발표 에세이, 단편소설 등 잡문(雜文)을 묶은 책이란다. 책 목차를 훑어보니 독서욕망이 마구 끓어오른다. 특히 하루키가 번역에 대해 언급한 잡문들이 강하게 반짝인다. 읽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