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사회/과학> 파트의 주목 신간을 본 페이퍼에 먼 댓글로 달아주세요.

수학에서 가장 논쟁이 많이 일어났고, 가장 응용을 많이 하는 분야가 미적분이라고 생각한다. 그런 만큼 수학을 전공하지 않은 일반인들에게도 기초적인 내용은 상식수준에서 알아야 한다고 생각하게 되었다. 이 상식수준에서의 미분적분을 알려줄 수 있는 책이 아닐까? 

 

 

 

  

 

드디어 이 책이 백종현 교수에 의해서 번역되었구나!! 꼭 종교뿐만 아니라 칸트의 정치철학적 견해도 포함되어있다고 들었는데 알고 싶어졌다. 칸트는 인간을 이론적, 실천적, 미적 세 부분으로 나눠서 3가지 비판을 했는데, 사실 종교적이라는 것도 포함하고 싶어했다고 한다. 이 책의 애칭으로 학자들이 제4비판서라고 부르는 것도 그러한 이유이다. 종교를 믿지 않더라도 일정한 종교적인 믿음을 가져야 살 수 있는 인간에게 이성의 한계내에서 종교가 어떻게 가능한지에 대한 고찰은 읽어볼만 한 주제가 아니겠는가? 

 

 

  

 

앨리스를 알렉스로 교묘하게 바꾸면서 패러디한? 제목이 인상적이었다. 언젠가 수학사에 대해서 읽어보고 싶다고 생각했지만 초중생을 위한 허접한? 수준의 책 혹은 전공자를 위한 책밖에 없어서 아쉬워 하던 시기에 이 책이 있다는 것을 보고 읽고싶다고 생각하게 되었다. 

 

 

 

  

 

 위와 동일한 이유로 이 책을 읽고 싶다.. 

 

 

 

 

 

  

 

철학적 시읽기의 즐거움과 괴로움을 읽고 철학카페에서 시를 읽으려 한다면 너무 뻔한 이야기일까? 김용규씨는 철학을 어렵우면서 쉽게 풀어주는 철학자이다. 분명 내용은 어려운데 쉽게쉽게 읽혀서 머리속에 남는 것이 많은 책을 썼다. 이 시리즈라고 할 수 있는 철학카페에서 소설 읽기는 정말이지 밤새도록 읽고 또 읽게 만든 책이고 설득의 논리학도 어려울 수 있는 내용을 심하다 싶을 정도로 쉽게 풀어줬다. 이 책 놓치고 싶지 않다. 

 

 

 

 

인문학 혹은 사회학 책에만 너무 읽었는데 이번에 과학분야나 수학에서 책이 선정되어 균형있는 독서가 가능했으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