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더 퍼스트 - 돈과 시간을 장악하는 1% 부의 법칙
유나바머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25년 4월
평점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 왜 일할수록 가난해지는가

"열심히 사는데 왜 인생은 그대로일까"
"나는 쉬지 않고 일하는데도 왜 통장에 돈이 없을까"
살면서 텅 빈 통장을 보며 한 번쯤 생각해 본 적이 있을 것이다. 열심히 일하면 언젠가는 먹고 살 걱정 없이 살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하지만 10년 월급을 모아 서울 아파트 한 채 사기도 어려운 게 현실이다.
“시간은 결코 열심히만
일하는 사람의 편이 아니다.”
노동에 대한 대가가 낮을수록 더 많은 시간을 일하게 된다. 반대로 노동에 대한 대가가 높을수록 더 적은 시간을 일한다. 자본주의사회는 적게 일하는 사람이 더 많은 돈을 가져가는 세상이라는 것을 받아들여야 한다.
10시간 일해서 30만 원을 버는 사람과 1시간 일해서 30만 원을 버는 사람의 차이. 그 차이는 바로 '시간당 노동 가치'이다.
이 자본주의 사회의 룰을 받아들이지 못하고, 이해하지 못한다면 우리는 가난의 굴레에서 벗어날 수 없다. 반대로 룰만 이해하고, 자본주의의 파도에 올라탄다면 누구나!! 평범한 나도, 평범한 우리도 상위 1%가 될 수 있다. 그것이 바로 '자본주의'이다.
────────
∣지금 시작하는 나만의 자본 게임

게임에도 공략집이 있는 것처럼, 자본주의 세상에도 매뉴얼이 존재한다. 유나바머님의 『더 퍼스트』에서는 그 매뉴얼에 대해서 하나씩 살펴본다. 이 책에서 저자는 지극히 평범한 사람들이 현실적으로 적용하고 시도할 수 있는 방법들을 알려주기 때문에 이제 우리도 나만의 룰로 자본 게임을 지금 시작하자!

“단독자가 되어라”
대중과 다른 생각, 다른 행동을 하는 사람을 저자는 '단독자'라고 부른다. 현실에서 이들은 지극히 소수이며, 세상의 부를 소유할 기본 자질을 갖춘 존재들이다.
투자시장에서 남들이 다 사려고 할 때 높은 가격에 팔고, 남들이 다 팔려고 할 때 경쟁을 붙여 좋은 물건을 싸게 사는 방법을 이론으로는 모두 다 알지만, 다수의 사람들은 손실이 날까 두려워 절대 사지 못한다. 다수와 반대 방향에서 소수의 선택을 할 줄 아는 사람이 결국에는 이긴다.
────────
∣평범한 나를 1%로 만드는 부의 법칙

하루 10시간 쉬지 않고 일하고 뛰어다녀야만 열심히 사는 것이라는 '국가적 가스라이팅'에서 벗어나자. 이 책에서는 고물가 시대 인플레이션에 대응하는 레버리지 활용법과 함께, 일과 투자에서 돈, 시간, 체력을 최대한 덜 소모하면서 시간당 노동 가치를 올리는 비법을 단계별로 전수한다.
방향이 틀리면 속도는 의미가 없다.
자본주의는 '시간당 노동의 가치를 누가 더 빨리 키우는가'의 게임이라는 사실을 기억하자.
이 책에 나와있는 1% 부의 법칙에 대한 깨달음을 얻어 그 방식대로 세상을 살아간다면, 누구나 그토록 갈구하던 돈과 시간으로부터의 자유를 얻게 될 것이다. 평범한 나를 부자로 만드는 부의 법칙을 놓치지 말자. 먼저 스스로를 믿어라. 믿어야 변화가 시작된다.
“어제보다 나은 오늘을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