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필수 지식>을 읽고 리뷰해 주세요.
부동산 필수 지식 - 알면 벌고, 모르면 잃는 미래 부동산 재테크를 위한 필수 지식 완벽 가이드
장박원 지음 / 행간 / 2010년 6월
평점 :
절판


'부동산' 자체가 워낙 세간의 이목을 받는 분야이기에, 서점에서도 '부동산'에 관한 다양한 지식을 다루고 있는 책들은 수없이 넘쳐난다. 

초보자가 이해하기 쉽게 쓴 책에서부터 여러 전문가들이 연구한 깊이 있게 다룬 서적까지 방대하게 존재하기에 어떤 책을 선택해야 할지 난감할 지경이다. 

그러나 그러한 수많은 책들이 있지만, 여전히 부동산에 대해 일반 독자들이 알기에 쉽게 쓴 책들이 인기있는 듯 하다.  

이 책 역시 전문적인 지식을 다루는 부동산을 초보자가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기획한 책으로 보인다.  

그러나 단순히 '모든' 부동산 지식을 나열한 것은 아니다.  머리말에서는 이렇게 말하고 있다. 

"부동산과 관련한 모든 지식을 백과사전식으로 열거하는 것은 너무 지루할 것 같아 실생활에 꼭 필요한 내용이라고 생각되는 40개 주제를 추렸습니다."  

그렇다. 부동산에 관한 '모든 지식'이 아니라 필수 사항들인 '집값은 왜 오르고 내리나', '언제 집을 사고 팔아야 하나' 와 같은 평소의 궁금해 하던 주제와 '재개발 주택을 살 때 주의해야 할 점', '전세 싸게 구하는 비결' 등의 다양한 제목을 실어서 이러저러한 상식을 독자들이 자연스럽게 터득할 수 있게 도와주고 있다.   

뿐만 아니라 서두에서 말한 것처럼, 저자는 "시트콤과 같이 무대를 설정해 놓고 등장인물들이 그곳에서 부동산 관련 이야기를 주고받는 방식을 선택" 하여 마치 우리는 한편의 흥미로운 시트콤 드라마를 보는 것처럼 구성되어 있다. 

여기에는 여러 등장 인물들이 등장하는 가운데, 어떻게 자신의 삶의 터전에서 집을 사고 파는지에 관한 여러 이야기들을 독자들이 접하게 해주는데, 독자는 그저 등장인물들의 대화를 들으면서 점차적으로 '부동산'에 관한 지식을 하나씩 배워 나갈 수 있도록 안내한다. 

부동산에 관해 다소 생소하게 느끼거나 본격적으로 배우길 희망하는 독자라면 이 책에서 해법을 찾아보길 바란다.   

아울러 이 책의 저자인 장박원 기자가 보는 미래 부동산 시장의 변화 3가지가 무엇인지 확인해 보는 것도 부동산 시장을 바라보는 우리의 견지가 조금은 달라질 것이라고 생각해 본다. 

물론 그의 말에 100% 동조할 수는 없지만... 

-努力-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