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으로 인도하는 질문여행 - 내 삶에 대한 물음표. 인도에 가면 답을 찾을 수 있다.
전명윤 지음, 대한항공 기획 / 홍익 / 2017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도는 넓은 땅만큼이나 많은 인구만큼이나 다양한 이야기를 간직한 곳이라는 생각이 든다. 마치 각 지역이 하나의 특구처럼 느껴질 정도로 다른 이야기를 들려주는것 같은데 최근에는 인도에서 여성 여행객을 대상으로 한 범죄가 발생해 사실 여행에 대한 두려움은 큰 지역이지만 여전히 인도는 여행자들의 사로잡는 무엇인가의 매력이 존재하는 곳이라는 생각도 든다.

 

그런 인도의 매력을 느껴볼 수 있는 책이 바로 『생각으로 인도하는 질문여행』이다. 이 책의 저자인 환타 전명윤은 스물네 살의 나이에 처음으로 인도 여행을 한 이후로 시간만 나면 인도를 다녔다고 한다. 이런 그를 향해 사람들은 '인도환타'라 불렀을 정도라고 하는데 운명의 짝 역시도 인도에서 만나 결혼을 했다니 인도는 저자와는 뗄래야 뗄 수 없는 관계가 되어버린것 같다.

 

인도 가이드북도 출간했고 여행 작가로서 관련 강의도 하고 팟캐스트에도 출연하는 등의 삶을 살아온 저자는 이 책을 통해서 각기 다른 개성과 매력을 뽐내는 인도 여행기를 선보인다. 미사여구로 가득 채워진 인도 여행기가 아니라 인도 여행의 고수다운 담백하지만 감성적인 이야기를 들려준다는 점에서 여행기와 가이드북의 중간 어디쯤에 속한 책이라는 생각이 든다.

 

 

인도 여행은 수도인 델리로 시작되는데 많은 여행자들이 몸서리를 치며 델리 피하기를 고수하는 가운ㄷ 그럼에도 불구하고 인도의 시작으로서 델리의 매력을 솔직하게 들려준다. 여행객들을 대상으로 호객 행위를 빙자한 사기에 가까운 행동을 보이는 델리의 모습으로 인해 인도의 첫인상이 좋지 않아 인도 여행 내내 영향을 미치기도 하지만 생각해보면 이또한 인도이기에 가능한 모습이라는 생각으로 다가선다면 어떨까 싶기도 하다.

 

달의 광장이라는 이름을 가진, 굳이 표현하자면 즐거운 지옥이라 이름 붙인 찬드니 촉, 마치 인도의 흥망성쇠의 축소판 같은 쿠와트 알 이슬람 모스크와 꾸뜹 미나르에 얽힌 이야기도 읽을 수 있다.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무덤에 묻히고 싶다는 황후의 한 마디에서 시작된 타지마할, 홀리라는 즐거운 축제 이면에 감춰진 아픈 역사를 만날 수 있는 마투라, 인도의 다른 지역에 비해 높은 물가로 배낭여행객들마저 빨리 빠져나오게 만드는 그러나 누군가에겐 여전히 보다 나은 생활을 꿈꾸며 시골에서 향하게 하는 꿈의 도시 뭄바이, 위생적인 면에서 보자면 절대 들어갈 수 없을것 같지만 인도인들에겐 신화 그 자체로서 성스러움을 대명사인 갠지스 강이 자리한 바라나시 등이 소개된다.

 

개인적으로 눈길을 끄는 지역은 파란 도시 조두뿌르, 왕가의 생존과 직결되었던 핑크빛이 여전히 구시가지에 남아있는 자이뿌르, 하나의 거대한 돌산을 조각해낸 카일라사 사원을 볼 수 있는 아우랑가바드, 인도의 여느 지역들과는 달리 비교적 종교적 갈등이 적고 카스트 의식도 옅으며 안정된 사회 구조를 지닌 께랄라이다.

 

인도 역시도 사람이 사는 곳이기에 우리네 사는 모습과 비슷한 부분도 없진 않지만 인도이기에 가능하고, 인도이기에 보고 느낄 수 있는 문화가 있기에 지금도 전세계에서 수많은 여행자들을 불러들이는 것이 아닐까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