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사회/과학/예술 주목 신간 작성 후 본 글에 먼댓글 남겨 주세요.

 

3월에 읽어보고 싶은 신간들 :)

 

 

 1. 말맛으로 보는 한국인의 문화

 

 한국인의 문화 중에 '말맛'을 보자는 이 책, 정말 새롭게 느껴집니다. 남말하기 좋아하고 자기 자랑하기도 좋아하는 우리들. 한국인 특유의 특수성을 보여주는 '말맛'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2. 세계 존재의 이해

 

 북한을 둘러싼 불안한 정세. 그리고 이보다 더 먼 대륙에서도 수많은 영토 분쟁과 종교 분쟁이 끊임없이 일어나고 있는 지구. 어제와 오늘은 마냥 평화로운 것 같은데 신문과 방송을 통해 들여다보는 세계는 평화와는 거리가 멀어 보입니다. 세계 존재를 다각적으로 이해해보고 우리가 서 있는 이 곳의 문제를 진단해보는 일이 이 책으로 가능할까요.

 

 

 

 

 

 

 

 

3. 미식가의 도서관

 

책 읽으면서 군침이 돌 수도 있을까요? 밥 먹으면서 독서하는 기분이 들 수도 있을까요?

많은 호기심을 자극하는 책 입니다.

 

 

 

 

 

 

 

 

 

4. 콘텐츠 시대의 불안 인문학의 생존전략

 

 인터넷과 방송 콘텐츠를 다루는 사람들은 대부분 기술적이거나 경영학 적인 마인드 보다는 '인문학적인 마인드'를 강조합니다. 크리에이티브한 일이 콘텐츠 시대의 생명력인데, 창의력이란 최대한 많은 지식을 깊이 사고하는 통찰력에서 나타나기 때문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죠,

 

하지만 인문학이 가져다주는 창의력의 힘을 강조하는 콘텐츠 시대는 말만 인문학을 강조하는 것은 아닐까요? 역사와 인간사 깊이 자리한 인문학의 수 많은 텍스트들은 시시각각 휘발되는 패스트 콘텐츠 시대에 어떻게 활용되고 있을까요? 궁금하다면 읽어보고 싶은 책 입니다.

 

 

 

 

 

 

 

봄이 오네요. 제주도에는 이번주부터 꽃이 핀다고 하는데, 책과 함께 마음에도 꽃을 피워볼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