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요할 때 바로 써먹는 애프터이펙트 실무 테크닉
홍은정.김세웅 지음 / 성안당 / 2018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애프터이펙트 실무 테크닉은 필요할 때 바로 쓸수 있도록 유용하게 기록하고 있다.예제와 완성파일은 성안당 홈페이지에 회원가입을 하여 자료를 얻을 수 있다.애프터 이펙트 다운로드와 설치 하기부터 버전 설치하기를 자세히 설명하고 있다.텍스트 디자인하기도 자세히 설명하고 있다.전문가의 영역이던 부분들을 잘 설명하여 실무테크닉을 쌓을 수 있도록 하였다.




각 파트별로 구성하여 쉽게 실무적으로 응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3D텍스트 디자인하기를 시작으로 입체 문자 만들기 지구본,불꽃 에니메이션 제작하기까지 지금까지 전문적으로 다루었던 책들을 쉽게 풀어 보여주고 있다. 컴퓨터를 전문적으로 다루지 못한 사람들도 쉽게 응용할 수 있다.영화에서나 등장하던 배경하면이나 특수화면 만들기도 있고 인포그래픽 영상 제작하기도 기록되어있다.




리딩엣지 미디어 대표 유남규님의 인터뷰도 실려있고 김병완 서원대학교 멀티미디어학과 조교수의 인터뷰도 실려있다.이처럼 에프터이펙트실무테크닉은 필요할 때 바로 써먹는 실용위주의 책이다.특히 뉴욕 필름 아카데미/MFA TV,영화 프로듀싱을 한 조한주 님의 이야기는 작업을 진행할 때 가장 힘들었던 부분은 주어진 에산과 시간 내에 일을 끝내야 하므로 그 부분이 가장 힘듭니다.





원종욱 한양대 이노베이션 대학원 디자인 대학 멀티미디어 전공 겸임교수는 스토리 제작이 가장 힘든다고 말하고 있다.그래픽 트렌드는 플랫함,그리고 그 플랫함에 맞춘 심플한 효과 혹은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문제가 쉽게 해결될 수 있지만 클라이먼트와 사용자 테스트를 통해 얻은 결과물을 수정허여 반영하는 과정이 가장 어렵다고 말하고 있다.작업기간은 일정하지 않지만 평균 10일내에 제작하고 2주내에 수정보안 하여 납품한다고 이야기 하고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