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는 행복한 미술 선생님 엄마와 행복한 미술 시간
바오.마리 지음 / 진선아이 / 2011년 4월
평점 :
절판





아이가 세상에 젤루 처음 만나는 선생님..
바로 엄마~~
이런 엄마가 이제 이쁜 그림을 알려주는 미술선생님이 되어보네요.~

엄마의 미술지도법도 나와있어요.
그림을 사랑하고 아이가 좋아하도록 지도하는 방법들이 나와있네요.

소재그리는 방법과 다양한 주제에 대한 이야기도 나와있어요
상황에 맞추어서 찾아서 그려보면 되겠네요.



아이들이 어려워하는 얼굴그리기
거기다가 다양한 표정그리기까지..ㅋㅋ
아이들과 함께 사랑스런 그림그리기가 가능해질꺼 같아요

단순그리기뿐아니라 색혼합과 색을 이용한 평면구성도 해볼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꺼 같아요~

그림으로 표현하는 나~~!!
어려울꺼 같은대..막상 친구들 그림을 보니..해볼수 있겠다는 용기가 불끈..솟아오르는대요.



학교수업에서도 등장하는 다양한 상상과제에 관한 그림도 나와있어요.
생각은 잇는데 막상 그리려하면 막막했는데..
엄마와 함께라면...생각이 그림으로 나올수 있겟어요

수행평가하다보면 다양한 책만들기가 있는데..
그림뿐 아니라 책만들기에도 재밌는 작업을 하기위한 팁도 있어요

그림을 이용한 메뉴판, 집만들기등을 통해서 그림그리기가 어려운 과목이 아니라
신나고 재밌는 과목이라는 생각이 들게 하네요

<느낀점>
아이키우다보니 초등학교에서 그리기가 차지하는 범위가 너무 큰대요
막상 그리려보니 어렵고..힘들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엄마는 행복한 미술선생님과 함께라면 이런 고민은 조금은 사라질듯 싶어요.
아이들에게 그림그리기를 위한 팁과 수행평가에 필요한 작은 도움까지도..
미술땜에 고민하는 학부형에게는 강추되는 책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