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눈에 펼쳐보는 놀라운 크로스 섹션 - 37가지 사물이 만들어지는 놀라운 과정을 본다 한눈에 펼쳐보는 크로스 섹션
스티븐 비스티 지음, 리처드 플라트 그림, 권루시안(권국성) 옮김 / 진선아이 / 2010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사물이 만들어지는 놀라운 세상..

어떤 사물이 어떤방식으로 만들어지는지 살펴보자구용~



주인공 체스터가 숨어있다고 하는데...함 찾아봐야 겟어요..^^



주변에서 흔히 볼수 있는 성냥, 우유, 기관차, 초콜릿등을 포함해서

로켓, 보잉777, 현수교등...

우와 신기한것들이 많아요..어떻게 만들어 질까요?

궁금한가요? 책을 펼쳐서 알아보자구용~

 



우와 집을 만들어지는 과정이에요.

집을 짓는 벽에는 습기와 비바람을 막는 것들이 들어있어요.

방습재, 단열재, 합판과 벽지등..우와 정말 많아요.

집밖에는 나무마감재랑 집안에서는 벽지밖엔 안 보였는데..

벽안에도 다양한 기능의 물질들이 들어있네요.

그래서 비가와도 바람이 불어도 집안은 따듯하고 아늑했나봐용.



내가 좋아하는 도넛^^

도넛에 들어가는 잼은 생각같아서는 두개의 빵을 만들어서 그안에 잼을 바르고

두조각을 붙여서 만들꺼라 생각했는데..ㅋㅋ

실제로는 도넛을 만들고 잼을 주입하는 기계로 잼을 넣어주네요.

신기해용~^^



로켓들을 만드는 방법이에요.

그냥 하늘로 날아가는 추진기만 있는게 아니라 제1단, 제2단, 제3단등..

정말 많은 구성품으로 되어있어요.

그래야 우주에 나가서도 안전하겠죠.

우주복은 추위, 여르 방사선 유성등의 위험을 막게 만들어졌대요.

 



현수교가 만들어지는 부분에서 체스터를 찾았어요!!!ㅋㅋ

만들어진 현수교를 건너가려고 하나봐요..^^

 



가발

가발만드는 법이 나와 있어요. 머리가 없는 사람도, 특별히 멋을 위한 사람도 쓰게 되는데

만드는 방법이 생각보다 힘드네요.

한올한올 15,000가닥의 머리카락을 묶어서 만든대요..우와 힘들겠땅..



아침이면 집에 오는 신문...

신문에 기사를 만드는 기자아저씨 뿐 아니라, 신문인쇄하고, 접고 자르고

만들어지는 신문을 배달하는 과정까지 모두 나와있네요

신문한장 받는건 별거 아닌거 같았는데 정말 많은 노력이 들어있네요.

"신문 만들어주시는 분들. 감사해용"



복사기의 원리는 정전기를 이용한거네요..우와 놀라워요

복사유리면에 복사할 면을 넣으면 정전기가 남아있는 부분에 토너가 묻어서

복사가 이루어지네요..우와..대단해용~



공룡모형

고생물학자들이 뼈조각과 이빨들을 살펴보고 공룡의 모습을 판별해요

미술가가 그림으로 그리고 그걸 바탕으로 수지로 뼈 복제품을 만들어요

만들어진 수지들을 서로 연결하여 공룡모형을 만드는 거예요.



치료를 위해서 치아의 모양을 만드는데 사용되는 틀니는 요즘은 진짜처럼 좋아졌대요.

먼저 인상재를 이용해서 잇몸의 모양을 떠 놓아요

교합기를 사용해서 한벌의 본이 잘 작동하는지 확인하고

치아의 색을 맞추어서 붙여주고 교합을 확인한다.

여러번의 확인과정을 거쳐서 틀니완성..

덕분에 이가 없는 할머니, 할아버지도 씹을수 있어요.

"고마워 틀니"



다른 것들을 알아보고 싶은데 책 맨뒤에 찾아보기를 찾아보아요.

 

<느낀점>

우리주변에 있는 많은 사물이 그냥 뚝딱!하고 만들어지는게 아니라는 건 알았지만,

그 자세한 만들어지는 과정이나 원리는 알고 싶어도

찾기가 어려웠어요.

근데 이제는 이책 한권이면 오케이!!!

복사기만 해도 정전기라는 원리로 토너를 이용해서 원본과 같은 걸 만들어내다니

주변사물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져요..ㅋㅋ

아이들 뿐 아니라 어른들이 읽어도 전혀 손색이 없는 책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