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센터 인기요리 수업 한 권...]를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문화센터 인기 요리 수업 한 권으로 끝내기 - 문화센터 가니? 나는 인기 메뉴만 골라 집에서 배운다!
김선영 지음 / 레시피팩토리 / 2015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결혼 전 정말 요리를 전~혀 못하던, 그리고 할 생각도 없었던 저인데

결혼을 하고 아이를 낳으니 요리의 필요성을 심각하게 느끼기 시작했어요.

저의 요리의 시작은 이유식 이었답니다. ㅎㅎ

좋은 재료를 고르고 손질하고 끓이고 찌고 삶던.

지금 생각해보면 요리라고도 할 수 없는 간단한 조리였는데,

그 때는 왜 그렇게 어렵게 느껴지던지요.

그렇게 힘들게 요리에 입문한 저는 각종 요리책으로 요리를 배우기 시작했어요.

저는 친정엄마도 요리를 잘 못하셔서 비상시에 쓸 수 있는 친정엄마 카드도 없었거든요.

 

그래도 지성이면 감천(?) 이라고 조금씩 요리가 늘기 시작했고

지금은 제법 건강까지 생각하며 요리를 만드는 즐거움까지 느끼고 있답니다.

그런데 문제는 집밥 메뉴가 반복적이다 보니 아이들도, 남편도, 심지어 저까지도

집밥이 지겨울 때가 많아요.

외식을 하면 지출도 크고 아이들 건강에도 좋지 않아 최대한 횟수를 줄이고 싶은데

매번 지루하게 집밥만 먹으라고 할 수도 없어 고민중이었는데,

짜쟌~~~~ 제 마음을 알기라도 한 듯 때마침 출간된 이 책이 저의 구세주가 되었어요!

 

 쨔잔~ 책의 내부입니다.

참 깔끔하고 보기좋게, 고급스럽고 예쁘게 만들어졌죠?

얼른 맛있고 보기에도 좋은 요리를 만들고 싶은 욕구가 팍팍!!

 

 

내용을 좀 더 자세히 들여다보면 저같은 요리 초보자들 마구마구 감동합니다.

불 조절부터 재료 손질법까지 어찌나 구체적으로 설명이 나와있는지..

이 책 한 권만 정독하고 부엌 한 켠에 살~짝 꽂아두면

주말 특별요리부터 손님 초대요리까지 무서울 게 없을 것 같은 예감이!!!

저 너무 근자감 폭발인가요? ㅎㅎ

 

 주옥같은 깨알팁~ 그저 감동이네요.

저는 정말 눈을 부릅뜨고 정독(?) 했답니다. 모두 내 것으로 만들테야!!!

사실 요리책은 전체적으로 슬쩍 훑어보고

요리하면서 그 요리 파트만 곁눈으로 보았는데,

이 책은 허트루 넘길 곳이 없을 정도로 알짜배기 정보가 가득했어요.

혼자 궁금했지만 어디에 물어보기도 좀 그랬던 부분들이 상당히 해소되어 개운해요.

초보 요리주부들에게 강추강추!!

 

중간중간 말풍선에 각종 팁이 나와서 요리의 완성도를 높여주어요.

요리를 잘하시는 분들은 ' 뭐 이런 것까지?' 할 정도로 자세한 설명이 특징이에요.

저같은 초보는 감사할 따름이죠.

 

그리고 또 좋은 점은 요리별로 섹션이 나뉜 것이 아니라

계절별로 섹션을 구분하고 한상차림을 기준으로 요리방법이 수록되어 있다는 거에요.

이 요리를 하면 국은 뭘로 할까? 어떤 반찬을 곁들일까? 하는 고민없이

부담없이 한상 차릴 수 있어 좋아요!

특히 계절별로 나누어 제철 재료를 사용한 건강한 음식을 만들 수 있다는 것도요!!

 

 

이렇게 깔끔한 구성과 자세한 설명으로 주부들의 요리욕구를 팍팍 높여줍니다!!

 

보통 책을 읽기 전에 저자에게 관심을 가지는데,

저는 반대로 이 책을 읽고 나서 저자에 대한 관심이 증폭했어요.

어떤 분이길래 아낌없이 이런 가르침을 마구마구 전파하시는걸까? ㅋㅋ

 

이 책의 저자 김선영 선생님은 백화점 문화센터의 요리수업 인기강좌를 20년간 진행하신

베테랑 중의 베테랑이세요.

직접 주부들을 만나고 이야기나누며 요리하신 경험이 많으셔서

우리 주부들의 마음을 이리 잘 아시나봐요.

'앗, 이런 게 궁금한걸 어떻게?' 속마음이 들킨 기분을 여러 번 느꼈거든요.

강사 요리 수업 중 가장 인기있었던 48주 153가지 사계절 요리 메뉴를 수록했다니

요리가 별로면 어떡하지 하는 걱정은 접어두셔도 될 듯 해요.

 

 

장보는 법 부터 재료 손질, 조리법, 보관방법 까지 한번에 알려주는 COOKING NOTE!

책 한 권이 이렇게 알찰 수도 있구나 하는 놀라움을 안겨주었어요.

 

부족한 실력이지만 앞으로 요리할 때마다 예쁘게 사진을 찍어 블로그에 올려볼까도 싶고~

김선영 선생님의 책을 통해 정말 많이 배워 감사하고 뿌듯합니다.

 

책에 나온대로 한 상 차리고 "저녁드세요~!" 상냥하게 부르니

식탁 앞에 서서 '당신이 왠일이야?' 라는 표정으로 저를 보던 남편에게도

앞으로는 매 주말마다 특별요리를 선물해주어야겠어요.

 

자신있게 추천하는 요리책입니다!!

 

<알라딘 공식 신간평가단의 투표를 통해 선정된 우수 도서를

출판사로부터 제공 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