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사의 신, 대박의 비책 - 대박난 가게는 어떻게 손님을 끌어모으는가?
우노 다카시 지음, 박종성 옮김 / 유엑스리뷰 / 2020년 10월
평점 :
절판


규모가 작아도, 특별한 기술이 없어도 무조건 팔아내는 궁극의 장사법이 있다고 한다. 수많은 독자가 열광한 '장사의 신'의 노하우는 과연 무엇일까?



장사에도 요령이 필요한 건 사실이다. 무조건 손님에게 파는 것 만이 장사는 아니란 뜻이다. 일본 이자카야 업계의 전설이자 수많은 사업가를 길러낸 '우노 다카시'는 <장사의 신, 대박의 비책>을 통해 그동안 쌓아온 노하우를 완결판으로 보여주었다. '스스로에게 별다른 부담을 주지 않으면서 얼마만큼 즐겁게 일할 수 있는가' 이것이야말로 장사하는 사람이 갖춰야 할 기본 중의 기본이라는 저자의 말은 그 어떤 음식점이라도 대박을 이끌어낸 저자의 가장 큰 노하우가 아닐까.


책은 4가지 챕터로 나누어져 있었다. - 제1장 소규모 창업의 정석, 제2장 손님을 미소 짓게 하는 가게, 제3장 누구에게나 장사 소질은 있다 그리고 제4장 사업 성공의 실마리는 늘 근처에 있다 - 까지. 저자는 정말 세심한 부분까지 자신의 노하우를 책에 담아내었고, 자신의 경험을 토대로 장사하며 발생할 수 있는 어려운 부분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속 시원히 알려주었다.


창업을 앞둔 사람이라면, 현재 장사를 하고 있지만, 더 나은 장사의 비법이 알고 싶다면 꼭 읽어보길 바라는 책 <장사의 신, 대박의 비책>. 효율적인 인테리어, 인기 있는 메뉴 기획, 일 잘하는 직원 훈련법 등 그의 내공이 담긴 노하우를 꼭 얻길 바란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만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재밌는 상상을 할 줄 알아야 ‘손님들의 사랑을 받는 가게로 거듭나는 법‘을 다채롭게 떠올릴 수 있다. - P38

가게 내부 디자인과 소재까지 직접 챙겨야 한다니 꽤 부담스럽게 여겨질 수도 있지만, 일단 조금씩 하다 보면 새롭게 열고자 하는 가게의 이미지가 머릿속에 점점 구체적으로 그려지고 흥미가 생겨날 것이다. 그리고 이는 결국 영업력 향상에도 도움이 된다. - P87

요리뿐만 아니라 서비스도 마찬가지다. 서비스가 만족스러워 다시 방문한 손님은 예전과 달라진 게 없거나 그 이상의 서비스를 받지 못하면 어딘지 모르게 실망할 수밖에 없다. - P28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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